한국HP(대표 최준근)가 정보 보안기능이 우수한 스마트카드를 이용한 정보 보안사업을 적극 전개한다.
30일 한국HP는 인터넷 및 인트라넷 상에서 유통되는 정보의 흐름을 총체적으로 보호, 관리해주도록 설계한 정보보안솔루션 「프레지디움」에 스마트카드를 연결, 정보 보안력을 획기적으로 높힌 정보보안프로그램(일명 이매진카드 솔루션)의 공급 사업에 나서기로했다고 밝혔다.
HP와 인포믹스 및 스마트카드업체인 젬플러스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이매진카드 솔루션」은 HP의 유닉스인 「HPUX10.20」와 인포믹스의 온라인 데이터베이스가 탑재된 유닉스서버 및 보안솔루션인 「프레지디움」, 젬플러스의 스마트카드시스템으로 구성되어 기업 전반에 걸쳐 정보보안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나아가 인터넷 및 인트라넷 상에서도 완벽에 가까운정보 보안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국HP는 특히 이동성 및 정보 보안력이 우수한 스마트카드를 이용함으로써 기업 전산시스템에 접근하는 불특정 다수의 사람의 신원을 안전하게 인증할 수 있고 나아가 전자 상거래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HP는 이 프로그램을 기존 고객을 중심으로 공급하고 나아가 인트라넷 구축을 추진중인 기업을 상대로 턴키베인스식 영업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한국HP는 「이매진카드」를 바탕으로 정보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려고 하는 독립소프트웨어개발업체들에게 개발도구(디벨롭퍼 킷트)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희영 기자>
SW 많이 본 뉴스
-
1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사업, 삼성SDS 컨소시엄 수주
-
2
라히리 오라클 부사장 “오라클, 기업 AI 워크로드 지원에 있어 독보적”
-
3
오픈AI, GPT-5부터 일반·추론 통합한 AI 모델 제공
-
4
“한 번 당하고도 또”…개인정보 유출 '해피포인트 운영사'에 과징금 14억
-
5
베스핀글로벌, AI 데이터 혁신 세미나 개최
-
6
삼성SDS 컨소,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수주…본사업 경쟁 귀추 주목
-
7
인성정보, 사상 첫 내부 출신 조승필 대표이사 선임
-
8
경기도, '인공지능 5개년 종합계획' 수립 착수
-
9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10
서울시, 시민메일 도용한 공무원 사칭 해킹 메일 주의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