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출 결정판 「翔」
한국 동남해안 무속음악을 대표하는 민속음악인으로 중요무형문화재 82호인 김석출(75)의최신 앨범.더블리드 관악기인 호적을 주로 연주한 이번 앨범에는 전통기법과 형식에 기초한연주뿐 아니라 재즈색소폰 연주자들과의 즉흥합주도 포함돼 있다. 지난 80년대 말부터 김덕수사물놀이패와 관계를 맺어온 재즈색소폰 연주자 울프강 푸쉬닉은 앨토색소폰 즉흥연주를 들려주는가 하면 클라리넷 또는 소프라노색소폰과 흠사한 악기인 타르고를 들고 김석출과 듀엣연주를 펼쳤다.한국 전통음악의 보존, 다양한 문화에 마음을 여는 음악, 새로운 음악에 대한 창조적인 도전 등이 잘 표현된 앨범이다.(삼성뮤직)
「Steinway To Heaven」
베토벤, 브람스, 쇼팽, 리스트, 라벨, 포레, 지나스테라로 이어지는 서양의 에술정신이 록 키보디스트들에 의해 재현된 앨범. 마그나 카르타 레이블에서 「Hall of Fame」키보드시리즈로 발표된 이 앨범은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듯이 록 키보디스트들이 가장 애용하는 스테인웨이피아노가 주로 사용됐다.릭 웨이크먼, 패트릭 모라즈, 데이빗 브라이언 등 록 음악계의 거장들이 평소 즐겨 연주하던 클래식 명곡들을 정통 클래식스타일로 연주했다.(지구)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6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7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8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
9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10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