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한글"문서 웹 자동변환 CGI소프트웨어 개발

한글과컴퓨터(대표 이찬진)는 1일 서버에 저장된 「한글」문서를 웹언어(HTML)기반 문서로 변환해주는 공용게이트웨이 인터페이스(CGI)소프트웨어 「한글CGI 1.0」의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한글CGI 1.0」은 「한글」파일(.hwp)로 저장된 문서들을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클라이언트에서 불러올 때 자동으로 웹파일(.htl) 형식으로 변환시켜 실행시켜주는 소프트웨어이다.

이에따라 사용자들은 「한글」문서를 데이터로 사용하는 웹서버를 구축할 때 <.hwp>파일을 일일히 <.htl>파일로 바꿔주는데 필요한 인력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한글CGI 1.0」은 누구나 손쉽게 웹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HTML편집기와 기존 「한글」문서에서 나타나는 복잡한 표의 속성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제공된다.

「한글CGI 1.0」을 지원하는 환경은 「선OS 4.1.X」 및 「솔라리스2.x」기반의 선스팍 서버와 실리콘그래픽스의 인디/인디고 서버이다. 클라이언트 브라우저는 「넷스케이프 내비게이터」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모두 지원한다.

한편 한글과컴퓨터는 사용자가 유닉스환경에서 자유롭게 「한글」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이미 개발된 유닉스용 한글워드프로세서 「한글/X 3.0」을 「한글CGI 1.0」과 함께 공급키로 했다.

<서현진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