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교양

의학다큐 「건강을 위한 40분-불임치료, 생명에 다가간다」(EBS 밤 9시25분)

결혼한 부부 열 쌍중 한두 쌍이 불임부부라고 한다. 종족보존 욕구가 강한우리 사회에서 불임부부가 겪는 고통은 매우 크다. 불임의 원인을 줄이기 위해 생활속에서 주의해야 될 부분들과 불임을 극복할 수 없는 경우 포기와 수용을 어떻게 할 것인지, 치료법보다는 적절한 인생설계를 통한 건강한 생식능력 유지책에 대해 알아본다. 또 불임치료의 전개방향과 전망을 살펴본다.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KBS1 밤 7시35분)

미래고에서는 도박이 유행이다. 명일은 중학교때는 도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도박을 잘했지만 고교진학 후 도박을 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한편 승표는이 학교의 현재 도박왕이다. 아이들과 공공연하게 도박판을 벌이는 승표는명일의 친구인 기수까지 유혹해 큰 돈을 만든다. 기수는 명일에게 복수를 부탁하고 명일은 한동안 갈등하다가 승표를 이기고 돈을 찾아준다. 화가 난 승표는 명일에게 재승부를 강요한다.

드라마

*전원일기「다시 찾은 우산」(MBC 밤 7시 30분)

비내리는 으시시한 밤. 귀동이 국도변을 운전하다 와이퍼가 멈추자 밖으로나가 살펴본다. 그때 누군가 갑자기 발목을 잡자 깜짝 놀란 귀동이 사고를당한 여자가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한다. 섬한 귀동은 여자가 자신의 가슴을와락 움켜쥐자 대경실색하여 우산을 팽개친채 그 자리를 떠난다. 여자의 손에는 귀동의 명찰이 쥐어져 있고···. 다음날 귀동은 연행되고 삽시간에사고내고 뺑소니쳤다는 소문이 마을에 퍼진다.

*만남(SBS 오전 8시40분)

강애가 잠을 못이루자 신애는 고민거리를 털어놓으라고 한다. 강애는 신애에게 아무말도 하지 않고 낮에 승규가 했던 말을 혼자 되짚어본다. 승규로부터 강애와 결혼하겠다는 말을 들은 장여사는 강애를 찾아간다. 장여사로부터모진 말을 듣고 모욕감을 느낀 강애는 얼마를 주면 되냐는 장여사의 말에 자리를 박차고 나간다. 한편 승규는 병훈이 한영의 경쟁회사에서 한영의 특허개발 제품과 유사한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그동안 모른척 하고 있었다는 말을 듣고 깜짝 놀란다.

*사랑할 때까지(KBS1 밤 8시 30분)

병원에 갔던 혜숙은 임신 사실을 알게되고 그 사실을 영빈에게 까지도 숨긴다. 임신 사실을 속인 혜숙은 계속 식사를 못하고 입덧은 더욱더 심해진다. 절교를 했던 영진과 태순은 다시 만나 우정은 변치 말자고 결의한다. 영호의 방황으로 민선은 속이 상하고 더욱 죄의식에 빠진다. 윤은 영호에게 자신이 지용을 만난 것은 영호의 아들 오윤으로서의 자격이었고 자신의 가족의행복을 지키기 위해서였다고 말한다.

*스타가 되기까지「컬트 삼총사 편」(MBC 오후 6시 15분)「컬트 삼총사」로 불리는 개그맨 정성한, 정찬우, 김태균이 출연한다. MBC 차세대 개그를 주도해나갈 컬트 삼총사의 지금까지 활약상 및 현재 출연작들을 살펴본다. 또 24일부터 개그 콘서트를 준비하는 이들의 연습현장을찾아가보고, 지방순회 개그 콘서트의 수익금으로 불우이웃을 돕고 보육원과자매결연 맺은 훈훈한 이야기와 스튜디오에서 즉석 개그 및 아카펠라송 등의재주를 보여준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