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끄는 해외 새상품]

<> 파노라마 카메라

미국 문라이트 프로덕츠사가 시판하는 파노라마 카메라.

러시아에서 개발된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이 카메라(모델명 호라이즌 202)는28mm의 이동식 렌즈를 장착해 1백20도 내의 전경을 찍을 수 있도록 돼 있다.

넓게 펼쳐진 산자락 등 광활한 자연의 모습을 담는데 적합하다. 가격은 8백달러정도.

<> 디지털 카메라

일본 리코(전화 03-5479-2937)사는 정지화상.음성.동화상의 기록 재생이가능한 멀티미디어대응 디지털카메라 "리코IDC-1S"를 판매한다.

이 제품은 종래제품 "DC-1"의 기능에다 기록데이터를 전화회선으로 전송하는통신속도를 1만4천4백bps에서 2만8천8백bps로 높였다. 또 한번의 통신섹션에서 임의로 기록데이터를 최대 10장, 기록순에서는 최대 2백55장까지 연속전송할 수 있다. 가격은 14만9천엔.

<> 핸디 터미널

일본 후지쯔는 손바닥크기의 터치스캐너 일체형 바코드 엔트리터미널 "핏코로(FHT211B)"를 판매한다.

유통업이나 물류업에서는 주로 바코드로 상품 하물을 관리하는데 핸디터미널은 이 바코드를 읽어 입출고의 검사 검품 및 발주 업무등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해 준다. 후지쯔 제품은 터치스캐너를 내장, 70mm폭까지의 바코드를 읽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직키를 채용해 조작성을 훨씬 향상시켰다.

전원은 2개형이며 가격은 20만8천엔부터.

<> 입체오디오 시스템

미국의 스페셜라이저 오디오연구소가 개발한 입체 스피커시스템 "스페셜라이저 HTMS 2510".

이 연구소는 이 시스템을 설치한 가정은 별도의 장치없이도 마치 극장과같은 입체 음향을 들을 수 있다고 밝힌다. 또한 이 제품은 어린이들이 비디오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생생한 음향을 제공하기도 한다고. 가격은 2백50달러.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