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2월 둘째주(2월 5일~10일) 추천작들은 대부분 특이하면서도하나쯤 있어야 하는 소프트웨어라는 공통점이 있다.
우대기술단에서 출품한 토목설계용 캐드(CAD)프로그램 "퀵사이트 1.5 포윈도"가 그렇고 메디콤에서 개발한 치과진료 정보시스템 "덴탈터치 2000"도이색적이다.
(주)상산테크에서 개발한 "학교시설물현황시스템" 및 용마컴의 "YM VR ANATOMY-눈의 구조" 등도 보편화되지 않았지만 사용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필요한소프트웨어들이다.
우선 "퀵사이트 1.5 포 윈도"는 모스.인로드.사이트워크 등 외국의 토목설계소프트웨어가 배우기 난해한데다 업그레이드시 국내현실을 거의 반영하지못하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개발된 순수국산제품이다. 토목설계 소프트웨어의 국산화와 저가형 프로그램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제작된 이 제품은 토목분야에서 30년간 일해온 인력들의 기술력이 녹아있어 권장할 만한 제품으로보인다.
"덴탈터치 2000"은 의료분야의 컴퓨터 도입이 점차 보편화되어가는 추세를반영한 제품으로 병.의원뿐 아니라 일반인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는 요즘 긴요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시설물현황시스템"은 국가 5대 기간망의 하나로 추진중인 교육망 구축에 일조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개인사용자보다는 교육부 등 국가단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YM VR ANATOMY-눈의 구조"는 용마컴에서 개발한 가상인체실험 해부 소프트웨어로 뛰어난 기술력이 투영된 제품이다.
이밖에 "스크린잉글리시-아담스패밀리"(LG미디어)는 영어듣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용 소프트웨어이며 "서울 2010"(에니컴소프트웨어)은 성인용게임으로 미성년자들에게 주의가 필요한 제품이다.
〈이일주기자〉
SW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3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4
코웨이, 10년만에 음식물처리기 시장 재진입 '시동'
-
5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6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7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8
속보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
-
9
서울시, '한강버스' 2척 첫 진수…해상시험 등 거쳐 12월 한강 인도
-
10
이재명, 위증교사 1심 재판서 무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