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상] 95년 12월 수상작 심사평

"이지베이스 1.0"은 개인용컴퓨터에서 사용가능한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PC-DBMS)소프트웨어로 (주)삼성전자(대표 김광호)에서 15명의 인력을 투입하여 1년4개월간 연구, 개발해 95년 12월1일에 출시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에서 개인용컴퓨터를 이용하여 멀티미디어자료관리, 로그 기록에 의한 자료의 자동 복구, 신속한 검색 등 PC-DBMS로서강력한 엔진을 갖추고 있다. SQL, ODBC, OLE 2.0을 지원하는 기능은 물론 BLOB 데이터를 한 레코드에 2GB까지 저장시킨다.

따라서 동화상.음성 등의 멀티미디어 자료는 물론 윈도 프로그램에서 생성된문서를 그대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재생시키는 기능이 제공되며 오라클.사이베이스.인포믹스 등 대형 데이터베이스에서 불러온 자료를 "이지베이스"에 접속시키는 기술성도 갖추고 있다.

한글환경에 적합한 보고서 작성기능, 끌어당겨 놓기 (drag and drop)에 의한화면설계 기능, 스프레드시트 형태의 자료제공 등 사용자의 편의성도 고려했다.

"이지베이스1.0"은 (주)삼성전자에서 그동안 "바다" 및 "CODA"에서 축적해온 노하우를 토대로 상용화한 제품이다. 취약한 우리나라 DBMS기술 수준을한 차원 높여준 제품으로 평가되며,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지속적인 기술력 향상을 기대해 본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