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12월 넷째주 추천작 총평

신SW상품대상 12월 넷째주(12월 26~30일) 추천작은 의료분야에서 "히포크라테스 V16" "다이어트 플러스 2.0" "MD PRO V2.0" 등 3종, 게임분야에서 "하이브"와 "코아 키드" 등 2종, 기업 회계관리프로그램 분야의 "관리혁명 V1.0" 등 총 6종이다.

일반적으로 특정 소프트웨어는 그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개발하는 것이 보다효과적인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사용자의 효용을 극대화시킨다는 점 뿐아니라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를 따를 수 있다는 측면 때문이다.

특히 의료프로그램의 경우 이같은 정설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비전문가의 견해가 투영된 프로그램은 자칫하면 의료업무에 혼선을 가져올 수있다는 것이 그 이유다.

이번에 추천된 제품중 종합진료시스템 "히포크라테스 V16"(한모소프트)은실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사들이 환자를 진료하면서 느꼈던 어려움과 불편함을 덜고자 직접 개발한 제품으로 전문성에 충실한 것으로 보인다. 임상사진.진료기록 등을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하는 기술력 뿐 아니라 치료.의료보험관련 업무의 전문성을 담보한 이 제품은 의료기관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기대된다.

영양분석프로그램 "다이어트 플러스 2.0"(아원정보통신)도 그러한 점에서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생활환경의 편리로 비만.질병 등 각종 부작용을 감수해야 했던 일반인들이 고가의 치료를 받지 않고도 PC를 통해 건강을 관리할수있게 됐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의료보험관리프로그램 "MD PRO V2.0"(메디네트) 역시 전문인의 손길이 닿은제품으로 개발자는 현재 의학박사.내과전문의로 현재 개원중인 의사이다.

게임SW인 "하이브"(한겨레정보통신)는 윈도95 전용프로그램. 게임의 맛을 한껏 느끼게 하는 제품으로 속도감과 현실감에서 뛰어나다.

"코아 키드"(우노일렉트론) 역시 게임SW로 지능발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폭력게임에 찌든 어린이에게 신선한 재미를 가져다줄 것이다.

이밖에 "관리혁명 V1.0"(전인)은 중소기업용 회계관리프로그램으로 전자결재까지 가능한 것이 특색이다.

<이일주기자>

출품문의:정보산업연합회(02)780 0201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