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96년도 10대기획 확정

KBS는 사회의 토대를 이루는 가정의 의미를 새롭게 되새기는 사회순화의중심가치 가정" 등을 96년도 10대기획으로 정하고 이를 방송에 중점적으로반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KBS는 "21세기 앞으로 5년, 국민과 함께 KBS가 열어갑니다"를 방송의 지표로 삼아 공영방송의 위상을 강화한다는 각오다.

공영방송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한 KBS의 기획중 돋보이는 것으로 우리국민들이 좋아하는 노래를 장르별.지역별로 체계적으로 조사, 정리하여 국민 대축제 행사로 발전시킨다는 "국민 대화합, 국민의 노래 전국대축전"과 종래 의 시청률조사나 시청자반응지수(AI)와는 다른 새로운 공영방송 평가지수로" 공영성지수(PSI)"연구, 날로 심각해지는 청소년 유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연 중기획으로 펼칠 "학원폭력을 추방합시다" 등이 주목된다. 또 지방화시대를 맞아 지역문화 발전을 앞당기기 위한 "KBS지역대상"을 제정해 우수 자치단체 를 시상하며,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매달 히말라야.킬리만자로.로키.안데스.

알프스.백두산등 세계의 명산을 소개하는 "세계의 산에서 한국을 본다 세계의 명산 시리즈"를 내보낸다.

이밖에 KBS는 96년 문학의 해를 기념해 지난 80년대 수준높은 우리문학의 걸작을 드라마로 제작, 방영했던 "TV문학관"을 "신 TV문학관"으로 부활시키고 96년 7월20일부터 8월5일까지 미국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올림픽을 현지와의 리얼타임으로 중계할 계획이다.

특히 본격적인 뉴미디어시대 개막에 대비해 96년 7월1일부터 위성방송 2개 채널을 시험방송하며, 일명 보이는 라디오라 불리는 자동차전용 데이터정보 방송 RDS와 시청자들에게 맑고 깨끗한 영상을 제공하기 위해 화면의 잔상을 제거한 GCR방송을 실시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