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해양 경쟁시대 "21세기 미래항 중추항 24시"(KBS1 밤 10시15분)해상화물을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국제 물류의 환적기지가 됨으로써 국부를 축적하고 지역경제의 중심 으로 부각되고 있는 싱가포르 로테르담 등 세계 중추항만의 운용 메커니즘과 물류 흐름을 추적함으로써 21세기 해양시대 바다의 전초기지로서 중추항의기능과 역할을 제시한다.
<>역사속으로의 여행 "구운몽과 사씨남정기가 말하는 조선"(EBS 밤 9시35분) 인선왕후 죽음과 그 시어머니 자의대비 복상문제로 관직을 박탈당하고 장 희빈 비난 상소문과 관련되어 평북 선천으로 귀양을 간 서포 김만중은 "구운 몽"을 통해 당파가 임금침소에 파고드는 현실을 철학적으로 풀고자 했다. 서 포는 기사환국의 대정변 속에 또다시 남해의 고도인 노도로 유배되어 사씨남정기 라는 작품을 통해 양반 귀족 가문의 이면에 숨은 부패상을 통해 왕실 을비판하고자 했다.
<>서궁(KBS2 밤 9시50분) 임해군을 사사해야 한다는 상소가 끊이지 않자 광해는 개시에게 임해군을 살릴 수 있는 방도를 찾아달라며 호소하는 지경에까지 이른다. 임해군의 죽음으로 광해는 크게 충격을 받아 상심하고 인목대비는 다음 희생자는 영창대군이 되지 않을까 불안해한다. 한편 광해는 이이첨을 의주부윤으로 내보내라는뜻밖의 교지를 내려 개시와 이이첨에게 큰 충격을 준다.
<>여(MBC 밤 9시50분) 친엄마 순임을 만난 용설은 곧 서울로 올라가려고 한다. 이에 이모 영임이16년 동안을 애타게 찾았는데 꿈같이 와서 꿈같이 가버릴거냐고 말하자 용설 은 갈등한다. 그러나 순임이 용설에게 돌아가라고 손짓하자 영임은 철천지원수에게 용설을 다시 돌려보내는 언니를 못마땅해 한다.
<>야망의 불꽃(SBS 밤 9시50분) 졸업을 앞두고 채현 지수 부희는 바닷가로 여행을 떠난다. 뒤따라온 이환 도이들의 일거수 일투족을 멀리서 살핀다. 세 사람이 즐겁게 놀고 있는 장면 을망원경으로 보고 있던 이환은 부희가 물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것을 보고곧바로 뛰어가 부희를 구해낸다. 이환은 정신을 잃은 부희에게 인공호흡을 하려다 갑자기 일어나 따귀를 때리는 부희에게 놀림을 당하고….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4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5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6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7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