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8월 다섯째주 추천작 개요

신소프트웨어 대상 제 44차(8월14~8월19일) 추천패키지는 "블랙캣츠"(에니 컴소프트웨어) "미운 오리새끼"(하나미디어) "SPIDER 3.0"(정소프트) "정보 수첩 K"(영림원 소프트랩) "세한글 7.0"(라인테크시스템) "잃어버린 우리의성문화를 찾아서" 등 6종이다.

이번의 추천패키지들 가운데 주목되는 제품은 국내 순수기술로 최초 개발 된전자회로 설계용 툴인 "SPIDER 3.0"으로 그동안 외국산에 밀려 열세에 있는설계툴 개발분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 AutoCAD 소프트웨어에 한글 한자 일본문자를 지원하는 "세한글 7.0" 역 시꾸준한 업그레이드로 각광받고 있는 제품으로 CAD분야에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인터액티브영화게임인 "블랙캣츠"와 우리의 성문화를 다룬 잃어버린우리의 성문화를 찾아서" 등도 다소 특이한 분야에 속하는 것들로 사용자 의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각 추천작들의 주요기능과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블랙캣츠"는 게임용 소프트웨어로 사용자가 게임을 통해 내용을 각색할 수 있는 영화형식이라는 점에서 흥미를 끈다.

"미운 오리새끼"는 교육용 소프트웨어로 문장위주로 내용이 구성돼 있어회화까지도 가능하게 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SPIDER 3.0"은 정소프트가 지난 94년 2.0버전을 발표한 이래 계속되는 업 그레이드과정을 거쳐 국내 상황에 맞게 제작한 회로설계용 소프트웨어다. 정보수첩 K"는 개인정보관리프로그램으로 기존 유명제품이 내용면에서는 뛰어나나 기능조작이 어려워 사용자들이 불편을 느낀 것에 비해 간편하면서도 대량의 정보 수록을 가능케 한 것이 장점이다.

"세한글 7.0"은 지원하는 글꼴이 안정적이고 다른 한글 및 일본문자와도 변환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도면의 일괄처리도 뛰어나다. "잃어버린…"은 우리가 가지는 성문화를 사실기행으로 담담히 그려 성에대한 왜곡된 의식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했다. <이일주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