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환경, 그래픽 SW 교육용 CD-롬 타이틀 개발

국내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주로 사용하는 "포토샵"의 사용법을 기초에서부터실무까지 차근차근 자세히 가르쳐 주는 그래픽 소프트웨어 교육용 CD롬 타이틀이 국내처음으로 등장했다.

문화환경(대표 강우현)은 값비싼 컴퓨터와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들여다 놓고도 어깨너머로 배워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국내 그래픽 디자인 현실을 개선하자는 취지에서 올초 "아하. 포토샵" 개발에 나서 5개월 만에이제품을 내놓았다.

현재 국내에서는 많은 컴퓨터사용자들이 광고 출판 인쇄 홍보 등에 컴퓨터 를사용하려고 하지만 여러가지 교육여건이 미비해 많은 투자를 하고도 실제관련업무에는 그다지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어깨너머 공부나 단순히 책만을 갖다놓고 배워서는 어느 정도 기능을 알아 도제대로 실제업무에 활용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아하. 포토샵"은 국내 디자이너들이 가장 널리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 소프트웨어 "포토샵"의 사용법을 "스터디" 부분에서 실제 작업환경과 똑같은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알고 싶은 부분을 누르면 애니메이션을 통해 자세한 설명이 나온다.

학습흥미를 높이기 위해 "인조이"라는 부분을 추가、 게임을 즐기면서 포 토샵의 특수효과나 갤러리를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이밖에 "팁스"부분에서는 실제작품 제작과정을 보여주며 제작실무에 관련된 고급기법을 가르쳐 준다.

강우현사장은 "디자인은 감각적이고 예술적인 안목의 바탕 위에서 컴퓨터 라는 도구가 뒷받침돼야 하는데 단순기능만 수박 겉핥기로 배워 값비싼 장비 를활용하지 못하고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하고 "아하.포토샵은 사용자들 의입장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제작과정에 디자이너들이 다수 참여、 어렵 다고 생각했던 포토샵을 쉽게 배우도록 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