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만남" 미 MTV 비디오뮤직상 아시아권 수상후보 선정

올 상반기 국내가요계의 최대 히트곡인 김건모의 "잘못된 만남" 뮤직 비디오 가 국내 가요사상 최초로 케이블TV 음악전문채널인 뮤직네트워크(m`net)의 추천으로 95 MTV 비디오 뮤직상의 아시아권 수상후보로 선정됐다.

국내가요가 미국내 팝관련 시상식의 본상 후보로 선정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m net 대표 정순일.채널 27)의 한 관계자는 "최근 미국의 음악전문 케이블채널인 MTV가 김건모의 "잘못된 만남(Betrayed Love)" 뮤직비디오가 아시아권 최종후보 5곡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통보해왔다"고 밝히고 "이는 국내가요의 해외진출 가능성을 확인해준 뜻깊은 일"이라고 말했다.

지난 4월15일 싱가포르에 MTV Asia를 설립한 미국의 MTV사는 최근 동양권 가수들의 활동영역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해마다 개최하는 MTV 비디오뮤직상에MTV 아시아 뷰어즈 초이스 어워즈를 추가하고 있는데、 미 MTV측은 프로그램 독점공급계약을 맺은 우리나라의 m`net측에 추천을 의뢰했다.

이에 따라 m`net측은 그동안 국내에서 인기를 누렸던 가요 뮤직비디오를 장르별로 다수 추천했으며、 그 결과 김건모의 "잘못된 만남"이 음반판매량 및인기도에 있어 단연 압도적이었기 때문에 최종후보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우수 뮤직비디오、 남녀 최고 인기가수등 총 18개 부문에 걸쳐 시상하게 될 이번 최종 수상자는 8월 한달간 세계 각지역의 MTV 채널을 통해 집중방영 된 후 시청자들의 엽서 전화 팩스 전자메일등을 통한 인기투표에 의해 결정 된다. 95 MTV 비디오 뮤직상은 오는 9월 7일 미국 뉴욕의 라디오 시티 뮤직홀에서개최되며 국내에서는 m`net가 방영할 예정이다. <조영호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