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4배속 CD롬 드라이브 최우수제품 선정

LG전자(대표 이헌조)의 4배속 CD롬 드라이브가 영국 PC 전문지인 "WHAT PC" 에 의해 NEC 미쓰미 파나소닉등 유수의 경쟁업체를 제치고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 영국 "WHAT PC" 7월호에서 LG전자를 비롯、 NEC 미쓰미 파나소닉등 세계 8대 CD롬 드라이브업체의 4배속 CD롬 드라이브를 대상으로 *사용자 편리성 *외 관 *성능 *가격 대비 가치등 4개 항목에 걸쳐 실시한 비교 평가 결과를 게재하고 LG전자의 4배속 CD롬 드라이브(모델명:GCD-R540B)가 총점 20점중 19 점을 획득、 최우수 제품인 "베스트 바이"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이 평가결과에 따르면 LG전자는 편리성、 외관、 가격대비 가치등 3개 항목 에서 5점 만점을、 성능 항목에서 4점을 기록하는등 총 19점을 기록해 8개업 체중 수위를 차지했고 2위는 총득점 17점을 획득한 싱가포르의 윈즈사가、 3위는 16점을 얻은 일본의 파이어니어사가 각각 선정됐다.

특히 LG전자의 CD롬 드라이브는 영국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사인 미쓰미(대당 1백40파운드) 보다 높은 가격(대당 1백49파운드)임에도 불구、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얻은 것으로 나타나 영국은 물론 대 유럽 수출 확대 전망을 밝게해 주고 있다.

한편 이 잡지는 LG전자는 올초 4배속 CD롬 드라이브의 대량생산체제를 구축 하고 해외 판매에 적극 나서 현재 미국 싱가포르 CIS 이탈리아 독일 등에 약90만대 정도의 CD롬 드라이브를 수출하는등 이 분야에서 급성장하는 기업이 라고 소개했다. <이희영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