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지금 "치안부재의 현장, 파키스탄 카라치를 가다"(KBS1 밤 10시)파 키스탄의 수도 카라치는 한마디로 치안부재 상태다. 이슬람 원리주의자들의 테러에다 정정불안으로 인한 폭동과 약탈이 자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정경유착과 부정부패가 초래한 극심한 빈부격차를 개선하려는 시민운동단체 들을 정부가 탄압하는 것도 한 이유다.
<>다큐멘터리의 세계 "바다의 방랑자 알바트로스"(EBS 밤 7시45분)알바트로 스는 우리말로 신천옹이라 한다. 조류중에서 특이하게 일생동안 교미는 같은짝과만 하며 30년동안 같은 곳에 둥지를 짓는 알바트로스의 서식지중의 하나는 크로제 군도의 포세션 섬. 이섬에서 1년동안 연구해온 40여명의 연구자들 의 안내로 그간 신비에 싸여온 바다의 방랑자 알바트로스의 생태를 알아본다. 장녹수 KBS2 밤 9시50분) 연산의 고독과 외로움은 끝이 없다. 제안대군의 읍소를 받은 연산은 권력의 무상함에 젖어들고 무오사화, 갑자사화때 유배된 유생들의 사면령을 내리며 대궐 기녀들을 바깥으로 내보낸다. 박원종의 반정시도는 끝이 없고 조정대신 들은 살길 찾기에 골몰한다.
<>쿵푸Ⅱ "태고인의 행운"(SBS 밤 10시55분) 차이나타운에서 부동산 개발사업을 시작한 에드워드는 주민들의 환심을 사기 위해 복권 한장씩을 나눠준다. 태고인이 받은 복권이 3천8백만달러에 당첨되자 돈을 노리고 수많은 사람들이 태고인에게 몰려든다. 한편 피터는 동료 경찰관을 살해한 또 다른 경찰관 리오라를 추적하여 증거를 찾아내기에 바쁘다. 꽃의 천사 메리벨 "요술문의 비밀"(MBC 오후 6시25분)메리벨의 요술집에있는 수많은 요술문중 하나를 지나 아이들을 요정들의 추수축제가 벌어지는곳으로 데려가는 메리벨. 그곳에서 아이들은 가을에 풍성한 과일이 열리도록 애를 쓰는 요정들을 도와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4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5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6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7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