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은 불어도(KBS1 밤 8시30분) 경주의 집앞에서 기다리던 산해는 경주가 나타나자 걱정했었다며 이제부턴 행선지를 밝히고 다니라며 충고하자 경주는 자신의 직업이 기자인 만큼 그럴수 없다며 산해와의 관계를 다시 생각해 봐야겠다는 말을 한다. 한편 낮에금복이 집에 다녀갔다는 말을 듣고 찬해는 청자와 함께 참외를 사들고 집으로 찾아간다.
-교양 <>세계는 지금 "프랑스 새 대통령 시라크는 누구인가?"(KBS1 밤 10시)공화국 연합(RPR)의 당수이자 파리시장인 자크 시라크가 프랑스의 새 대통령으로 미테랑의 뒤를 이어 취임했다. 프랑스의 새 대통령이 된 시라크가 걸어온 길, 그의 경력 등을 통해 프랑스 정부의 새로운 방향을 미리 점쳐본다.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KBS2 밤 7시5분) 개그작가 전영호, 탤런트 윤유선, 개그맨 최병서, 모델 김지연, 가수 김혜연 이 출연해 신비한 자연의 세계를 퀴즈로 풀어본다. 지난 4월 용인 자연농원 에서 태어난 세계적 희귀동물 백호 3남매를 스튜디오에 초대해 아기 백호의 재롱과 아울러 백호의 생태, 학술적 의의를 알아본다.
<>책이 있는 스튜디오 "정지용의 달과 자유"(EBS 밤 7시5분)시인이기 전에우리 현대 시사의 영광과 비극 그 자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시인 정지용.
그가표현해 내는 아름다운 우리말의 향기를 시와 산문집, "달과 자유"에서 느낄 수가 있다. "오늘의 책"에서는 정지용의 시와 산문의 작품 선집 "달과 자유"와 함께 정지용의 문학 세계를 이해한다.
-쇼.오락 <>도전! 추리특급(MBC 밤 8시5분) 첨단 마이크로 촬영을 통해 미지의 세계를 여행하는 "마이크로 세계", 단어 하나가 주어지면 그 단어의 맨 마지막 말로 시작되는 또다른 단어를 찾아내는 "카오스 퍼즐", 한 사건에서 범인이 사용한 트릭을 추리해 내는 "사건 미스터리 등으로 엮어진다.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4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5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6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7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