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가]

*…방송위원회(위원장 김창세)는 27일 오전 10시 위원회 대회의실에서 TV.

라디오제작국장 등 각 방송사의 제작책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접광고관련 프로그램 제작책임자 회의"를 개최한다.

위원회는 또 28일 오전 9시30분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전국 방송 사 심의책임자들을 초청, "선거방송 기준 및 심의세칙"과 "협찬고지방송 기준 에 대해 설명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KBS TV는 올해를 "공영방송 완성의 해"로 정하고 5월1일부터 "프로그램의 공 영성 강화"를 골자로 하는 봄철 프로그램 개편을 단행한다.

이번 개편에서는 프로그램 신설및 폐지와 시간대 이동을 최소화하는 대신 개별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음향, 조명, 미술 등 프로그램 제작 기초분야의 개선 발전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설치하는 한편 기존의 시청률 대신 프로그램의 질을 계량화할수 있는 수치로 PSI(Public Service Inde.)를 개발.도입키로 했다.

올해가 광복 50주년을 맞는 해인 만큼 1TV는 각종 영상자료를 통해 지난 반세기의 생활 변천사를 살펴보는 "광복 50년, 시간의 징검다리"(일 오후 6시) 를 신설하고, 사법부의 판례를 중심으로 우리 의식의 변화를 조명하는 "그때 그 사건"(토 밤 9시)을 2TV에서 선보인다.

2TV의 아침 와이드정보프로그램 "생방송 TV정보센터"는 생활정보와 스포츠를 강화한 "생방송 아침을 달린다"(월~토 오전 6시)로 개편되고, 지난 가을 개편 때 전격 폐지돼 아쉬움을 주었던 "문화가 산책"(2TV 금 밤 12시10분)이 이번에 부활된다.

본격 스포츠시즌 개막을 맞아 "스포츠 중계석"(2TV 월~목 밤 10시45분, 금 밤 11시20분)과 "주간 스포츠 하이라이트"(2TV 일 밤 12시)를 마련했으며 코믹 옴니버스 드라마 "코미디 일번지"(수 밤 8시30분)와 "지구촌 영상세계" (토 낮 12시)를 2TV에 새로 편성했다.

이밖에 지난해 가을 이후 반년 만에 아침드라마가 다시 부활돼 "길"(월~토 오전 8시40분)이 주부시청자들을 찾아가며, 주말연속극 "젊은이의 양지"(밤7 시55분)와 주간 시추에이션 드라마 "개성시대"(화 밤 8시30분)가 각각 딸부잣집 과 "사랑의 인사" 후속으로 이번 개편과 함께 방송된다.

"세계의 TV베스트" "가족회의, 있잖아요 아빠 " "지구촌 영상음악" "특별 앙코르 KBS문예극장" "독서 명저탐방" "TV 챔피언" 등은 이번 주를 끝으로폐지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