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세계가 뛰고 있다 "물류를 아십니까"(KBS1 밤 10시15분) 물건의 포장, 수송, 하역, 보관, 정보를 포괄하는 물류는 생산력의 차별화를가져오는 중요한자산이 되고 있다. 물류에 대한 한국인의 빈약한 인지도를점검하고 나아가우리가 지향해야 할 선진국의 개선된 물류형태를 살펴본다.

<>다큐멘터리 "명가를 찾아서 이곳이 세계 최고"(제1부 지중해의 낭만, 윤 정의 이태리편)(SBS 밤 10시55분) 로마의 최고 의상 전문점인 "레 소렐레 폰터나", 나폴리에 있는 피자 전문점 "브란디 피자집", 이태리 최대의 골동품 시장으로 점포수가 3백여개에 이르는 "루카 골동품 시장" 등 다양하고 독특한 문화를 자랑하는 이태리의 세 명가를 찾아본다.

-드라마 <>장녹수(KBS2 밤 9시50분) 제안대군과 녹수는 가까워지고 이런 소문은 장안에 화제를 낳고 급기야 연산 의 귀에도 들어간다. 녹수의 이름이 장안에 파다한데 투기심이 발동한 김씨 부인이 집을 나가고 제안대군은 곤경에 빠지는데….

<>장희빈(SBS 밤 9시50분) 김대비는 조씨가 옥정을 불러들이려 한다는 사실을 알고 조씨에게 항의하러 가지만 한상궁에게서 조씨가 병환중으로 아무도 들이지 말라는 지시를 받았다는 말을 듣는다. 분함을 참지못하는 김대비는 식음을 전폐하며 조씨의 거처 앞에서 떠나질 않는다.

-오락 <>TV는 사랑을 싣고(KBS2 밤 10시55분) 가수로 이름을 떨치다 목회의 길로 나서 화제가 된 윤항기. 그에게도 알려지지 않은 슬픔이 많다. 그가 힘들었을 때 힘이 되어주었던 박난경씨를 찾아본다. 또 "아침마당"의 정은아 아나운서는 자신의 진로를 정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고등학교 선생님을 만나고자 한다.

-드라마 <>다시 만날 때까지(SBS 밤9시50분) 승국은 하영에게 눈길한번 주지않고 쌀쌀하기만 하다. 외출하려는 승국을 따라 가려던 하영은 승국에게 무안만 당한다. 하영은 대문에서 하염없이 울고, 하영의 집앞을 지나치다가 이를 본 석진은 차를 세우고 하영을 그리워하는데 <>아들의 여자(MBC 밤 9시50분) 태욱은 채원을 위해 변호사를 선임하나 채원은 이를 거절한다. "감옥에 넣으려고 할때는 죽어도 안들어가더니 밉든 곱든 며느리로 데리고 살려고 마음을 돌려 먹으니 스스로 감옥으로 간다"며 심란해 하던 문여사는 병원에 찾아왔다가 채원이 수갑을 차고 경찰차에 오르는 모습을 보게 된다.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외포리에서 만납시다"(KBS1 밤 7시35분) 일당 7만원에 강화로 일 나가는 신곡리 주민들은 새벽부터 분주하기만 하다.

그러나막상 공사판에 도착해보니 공사는 이미 다른 사람들이 맡아하고 있고 신곡리주민들은 빈손으로 돌아오게 된다. 강화 선착장으로 마중나온 아낙 네들은 사정도 모르고 회를 먹자고 조르는데….

-교양 <>세계는 지금 "이집트에 이는 해외취업 붐"(KBS1 밤 10시) 찬란한 고대 문명을 꽃피운 이집트. 하지만 오늘날의 이집트는 가난하다.

가난을탈출하고자이집트에는 해외취업 붐이 일고 있다. 이집트의 직업훈련 소, 영어학원, 해외취업 알선기관 등을 둘러본다.

<>TV 문화강좌 "영상시대의 소설"(EBS 밤 7시5분) 최근들어 소설이 소설 자체의 작법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영화적인 구성과 장면, 빠른 움직임을 담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영상시대라는 관점에서 소설의 변화를 알아보고 이러한 변화에 내재된 철학을 생각해본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