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HP, VXI사업부문 사장-조지 스파크스

미국 휴렛패커드(HP)사의 VXI사업부문 사장인 조지 스파크스씨가 지난달말방한했다. 그를 만나 HP의 VXI사업 계획 및 시장전망등에 관해 물어봤다.

-이번 방한 목적은.

*차세대 계측기 아키텍처로 HP의 전략사업군에 포함돼 있는 VXI에 대한 한국시장 조사차 들렀다.

-한국에서는 아직까지 VXI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것같은 데 VXI가 무엇인가.

*VXI(VMEbus E.tentions for Instrumentation)는 최근들어 차세대 계측환경 의 표준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개념으로 HP-IB와 VME버스의 장점들을 취합해 고속의 계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제작된 아키텍처다.

-VXI의 주요 응용분야와 한국시장에서의 전망은.

*VXI는 항공분야를 비롯한 군수분야에서 정보통신등 민수부문에 이르기까지광범위하게 응용될 수 있으며 특히 한국에서는 자동차산업과 정보통신산업부 문에서 앞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HP의 VXI사업부문에 대한 전략은.

*HP는 VXI사업부문의 주도업체라는 명성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솔루 션을 제공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프로세서 혁신을 통해 구매자까지 제품을 인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최대한 단축시키고 제품의 고장시 더욱 빠르고 융통성있는 유지 보수가 될수 있는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향후 VXI 기술추세에 대해 어떻게 보고 있나.

*앞으로 VXI기술은 시스템 가격의 저렴화와 사용의 편리성을 추구하는 데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다양하게 공급될 소프트웨어들간의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업체들의 주요 목표가 될 것이다. <엄판도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