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프로덕션, 음반사업 본격화

SBS프로덕션은 최근 서울음반과 음반 제작 및 판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T V드라마의 주제곡과 배경음악을 음반으로 기획.제작해 내수판매는 물론 올하 반기부터는 동남아 등 해외시장개척에 나설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SBS프로덕션은 오는 2월부터 방영될 예정인 미니시리즈 "사랑은 블루"의 주 제곡 및 테마 음악을 드라마 방영과 동시에 음반으로 제작, 첫 출시할 계획 이다. 또한 SBS프로덕션은 대하사극 "장희빈" 미니시리즈 "아스팔트 사나이" 등의 드라마의 주제곡 및 배경곡을 담은 음반도 잇따라 제작, 내놓을 방침이 다. 이를 위해 SBS프로덕션은 현재 SBS의 "두려움 없는 사랑"을 비롯해 MBC의 사랑을 그대 품안에"의 작곡가인 오진우씨와 영화 "남부군" "하얀 전쟁" MBC 의 "일출봉" 등을 작곡했던 신병하씨를 영입, 드라마 음악을 작곡토록 하고있다. SBS프로덕션은 이같이 음반사업을 확대하면서 내수판매뿐아니라 SBS 드라마 들을 수출,호평을 얻고 있는 홍콩 중국 동남아국가들을 대상으로 음반을 수출키로 하고 아예 드라마를 수출할 때부터 프로그램과 음반을 패키지로 수출 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SBS프로덕션의 한 관계자는 "신인가수 및 작곡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기성 작곡가들이 창작활동을 활발히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음반기획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 음악을 통해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계획" 이라고 말했다. <김윤경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