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직업의 세계(EBS 밤 7시20분) 최근 방송연예사업이 활발해지면서 가수의 픽업에서부터 홍보, 매니지먼트까지 전과정을 총괄.기획하는 음반기획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울 음반 가요기획팀을 찾아가 가수 한명이 스타로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과 앞으로의 연예사업전망 등에 대해 들어본다.

<>사람과 사람들(KBS1 밤 7시35분) 관공서 하나 없는 낙도, 소연평도에서 명예이장을 맡고 있는 최동휘(46)씨의 섬생활이 소개된다. 또한 토종벌을 비롯해 토종염소, 토종닭, 청둥오리 등토 종이라면 전국 어디든 찾아다니는 송내준(71)노인의 토종사랑 모습도 소개된 다. -드라마 박봉숙 변호사 "2천만원짜리 저녁"(SBS 밤 8시50분) 골프연습장에서 우연히 강사장과 문여사, 병숙 일행을 만난 이사장은 이들과 친해지게 되면서 도박에 빠져들고 만다. 이사장은 15억원의 돈을 잃고 난 후에야 자신이 이들의 사기음모에 빠졌음을 알게되고 박변호사는 이사장의 부인 서여사로부터 사건을 수임받는데… -오락 <>창사특집 "다시 보는 94 MBC"(MBC 밤 7시10분) 올 한해 동안 방송됐던 프로그램들의 하이라이트와 제작과정 등을 소개하고 그 주역들을 초대해 제작 뒷얘기를 들어본다.

-영화 <>영화특급 코믹특선 "드라그네트"(SBS 밤 9시50분) LA의 고지식한 형사 조 파라이데이는 새 파트너 펩 스트리벡과 함께 사이비 종교집단인 "페이건 집단"의 수사를 맡는다. 이 단체에 몰래 숨어 들어간 두 형사는 희생당할 뻔한 코니를 구출, 그녀로부터 이 집단의 괴수가 바로 매스컴이 영웅처럼 떠받드는 윌리목사라는 사실을 알게되는데… <>창사기념 특선외화 "레인맨"(MBC 밤 10시5분) 어릴 때부터 "레인맨"으로 불리는 형은 수치암산과 기억력에 천재적인 능력 을 가진 41세의 자폐증 환자인 반면 동생은 도시 소시민의 삶을 사는 26세의 샐러리맨. 갑부인 아버지가 거액의 유산을 형에게 남겨놓고 죽자 동생은 형을 이용해 보다 많은 재산을 얻고자 형과 함께 일주일의 미 대륙 횡단여행을 떠나게 되는데… -외화 <>판관 포청천 "도룡기" 3, 4부(KBS2 밤 9시50분) 영아로부터 건네받은 양피지가 물에 젖어 글이 전혀 보이지 않자 포청천은문 씨형제의 자백을 얻기위해 공손책과 함께 함정을 만든다. 포청천으로부터양 피지를 빼앗으려 한 계획이 실패해 결국 문의가 붙잡히게 되자 노마님은선황 이 하사한 황룡포를 문의에게 입혀 포청천이 그에게 손을 못대게 한다.

-교양 <>직업의 세계(EBS 밤 7시20분) 올해로 4기까지 졸업생을 배출해 실용음악의 학문적 정립측면에서 뿌리를 내리기 시작한 서울예전의 "실용음악과"를 찾아간다. 독특한 수업내용을 비롯해 입시정보와 앞으로의 전망 등을 알아본다.

<>창사특집 다큐멘터리 "흑룡강 조선족의 발길따라"(MBC 밤 8시) 한민족이 많이 거주하는 모란강시, 흑하, 하얼빈, 해림 등을 찾아간다. 이지 역의 축제와 거리모습 등을 취재해 조선의 풍습을 지키고 있는 그들의 생활 을 알아본다.

<>문화대탐험-아시아 4만Km "메콩강 사람들"(SBS 밤 10시55분) 베트남을 방문해 강이 삶의 터전인 사람들의 생활을 취재한다. 남방문화의 대표격이라 할수 있는 용선놀이를 비롯해 수상시장, 연날리기, 크메르에 전래되는 민속올갯살먹기 등을 우리의 남도 민속과 비교 고찰해본다.

-드라마 <>아들의 여자(MBC 밤 9시50분) 준욱은 자식들에게 인자한 어머니가 다른 사람에게는 그토록 가혹한 존재라 는 사실을 알고 괴로워한다. 민욱은 수정과 결혼하기로 결정하고 그녀를 가족들에게 소개한다. 한편 바닷가에 가 있는 동안 민욱이 더욱 그리워진 채원 은 민욱을 찾아와 "보고 싶었다"고 고백한다.

<>사랑은 없다(SBS 밤 9시50분) 상철과 소진이 생활하는 아파트를 찾아낸 춘선이 이 사실을 우남에게 알리자 당황한 우남은 즉시 상철의 아파트로 찾아간다. 소진이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는데 더욱 당황한 우남은 소진이 상철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얘기에 좌절하고 만다.

<>좋은걸 어떡해(SBS 밤 8시50분) 세나가 첫 TV출연을 하는 날, 온가족은 거실에 둘러앉아 TV를 지켜보면서 제각기 의견을 털어놓으며 응원을 한다.

세나는 방송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나 어머니 경진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몰라 초조해한다.

경진은 세나에게 학업을 마쳐야 하며 가수활동을 하더라도 모범적인 생활을 하라는 당부와 함께 가수의 꿈을 허락한다.

장수는 재희의 학교로 찾아가 함께 점심을 먹으면서 자신의 계획대로 재희의 마음을 자신에게 기울게 하려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