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정보통신이 지난해 선보인 카드형 무선호출기(모델명 GSP?CN302A)판매 량이 시판 1년만에 10만대를 돌파,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해 10월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 카드형 무선호출기 "인텔리전트 카드 는 크기 88×52×5.2mm, 무게 40g의 초경량 페이저로 진동 및 멜로디 기능을 갖고 있어 박스형 타입의 무선호출기 사용을 꺼리는 여성과 중.장년층이 선호, 월평균 1만대 정도가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무선호출기 시장에서 외국산 제품을 제치고 국내업계 제품이 시장점유율 1위 를 차지한 것은 이번에 금성정보통신의 인텔리전트 카드가 처음이다.
금성정보통신측은 인텔리전트 카드가 판매호조를 보인데 대해 제품의 부피가 작고, 무게가 가벼워 휴대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진동 및 멜로디 기능도 지지고 있어 상품성이 뛰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금성정보통신은 카드형 무선호출기 10만대 판매를 기념하기 위해 26일 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고객 사은 대잔치"를 실시하고, 이번 행사 기간동안 퀴즈추첨을 통해 자사의 휴대형 전화기인 베테랑과 무선호출기 인텔리전트 카드와 트윈스를 선물할 계획이다. <김성욱 기자>
IT 많이 본 뉴스
-
1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2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3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4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5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6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7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8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9
현대차, '아이오닉 9' 공개…“美서 80% 이상 판매 목표”
-
10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