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사 "한글워드6.0" 시험판 26일 공개

(주)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승삼)는 그림사용자인터페이스(GUI)를 대폭 개선 했으며 개체연결 및 포함(OLE)레벨 2.0과 오류자동수정, 대화식 학습 프로그램 CBT 기능 등이 추가된 윈도즈용 워드프로세서 "한글워드6.0" 시험판을 26 일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또 현재 개발막바지 단계인 "한글워드6.0"을 오는 11월 한 국정합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2회 윈도우월드전시회"에서 공식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한글워드6.0"은 기존 "한글워드5.0"에 비해 사용자들이 모든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GUI환경을 새롭게 설계, 개선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히고 있다.

이제품은 또 윈도즈환경에서 서로 다른 문서를 연결시키거나 포함할수 있는OLE 2.0과 문서입력과정에서 생기는 오타 등 실수를 자동 수정해주는 오류자 동수정기능이 추가됐다. 예제문서를 대화식으로 작성,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CBT(Comp-uter Based Traini-ng)기능도 새롭게 포함됐다. 이밖에 도스용 "?글" 등 다른 워드프로세서로 작성된 문서의 파일변환 기능과 한자확장팩의 다국어지원기능 등이 보강되거난 확장됐다.

한편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11월 "한글워드6.0"의 발표와 함께 이제품이 포함되는 통합슈트패키지 "한글오피스4.2"도 함께 출하할 방침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