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텔.천리안 등 PC통신망에 마련된 기업포럼란이 SW공급업체들의 고객지원 창구와 신제품 기획에 반영될 아이디어보고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현재 PC통신망에 독자적인 기업포럼을 개설하고 "묻고답하기" "공개 자료실" "사용자건의" 등 다양한 메뉴를 운영하고 있는 SW업체는 한글과컴퓨터. 한메소프트.금성소프트웨어.퓨처시스템.큰사람.큐닉스컴퓨터.삼테크 등 30여사에 달하고 있다.
이들 업체는 기업포럼을 24시간 개방, SW구입자들이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하나 "그 기능 실행이 않될때는" 등 오류현상과 실행방법을 직접 묻도록 하고 이에 대한 답변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고객지원창구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또 포럼을 통해 고객들이 차기 신제품에는 "이런 기능을 삽입해 달라" 거나 그 기능은 이렇게 개선했으면 좋겠다"와 같은 아이디어 및 의견개진을 유도 이를 적극 반영함으로써 마케팅전략에 큰 도움을 얻고 있다.
이와함께 "배워봅시다""공개강좌"메뉴를 이용, 초보자나 체계적 학습을 원하는 구입자의 요구를 해결해주고 있으며 "공개자료실"을 통해서는 관련 유틸리티나 활용비결(팁)프로그램 등을 무료제공해주고 있다.
하이텔과 천리안 모두에 포럼을 운영해오고 있는 한글과컴퓨터 박상현마케팅 부장은 "고객지원이 필수인 SW업체들에 PC통신은 공개된 지원창구로서 신선 한 기업이미지나 제품 신뢰도를 획득하기 위한 가장 확실한 도구" 라고 말하고 있다.
미 볼랜드 총판 다우데이테이타시스템 의 로병채부장은 "대중성이 약한 우리회사 공급SW를 대중화시키고 판촉에도 도움을 받기위해 이달초 천리안에 기업포럼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SW사용자 김정남씨(인천 작전동)는 "전화를 이용, 지원을 요청할 경우 잘 알아들을수 없어 SW회사를 직접 찾아갈수 밖에 없었으나 PC통신 포럼을 이용하면서 부터는 원하는 질문이 정확하게 전달될뿐아니라 답변내용도 체계적이다 "고 이용소감을 전하고 있다.
한편 현재 PC통신망에 기업포럼을 개설한 주요 SW공급업체들은 하이텔의 경우 한메소프트(HANME), (주)쌍용(SSYO), 금성소프트웨어(GSW), 한글과컴퓨터 HNC 소프트라인(ADSL), 큰사람(KSR), 동서게임채널(DSG), 온시스템 (ONSY S), 삼테크(SAMTEK), 삼성전자(SCOM), 큐닉스컴퓨터(QNIX) 등이있다.
천리안에는 다우 기술(DAOU),한도컴퓨터(HANDO), 퓨처시스템(FSI), 오토데스크코리아 AUTODESK 비비컴(BBCOM), CMT코리아(CMT), 코리아컴퓨터 (KOCOM) , 다우데이타시스템(BORLAND) 등을 비롯 한메소프트.한글과컴퓨터.동서 게임 채널.온시스템 등이 있다 (괄호안은 기업ID).
SW 많이 본 뉴스
-
1
챗GPT 검색 개방…구글과 한판 승부
-
2
정부전용 AI 플랫폼 개발…새해 1분기 사업자 선정
-
3
“선관위 해킹 가능성과 해킹은 하늘과 땅 차이”…답답한 보안전문가들
-
4
“계엄·이태원 참사” 대형 이슈마다 활개…북한發 해킹공격 주의보
-
5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 새 지평 열 것”
-
6
韓 AI 로봇, 사우디 송유관 헤엄치며 이상 탐지한다
-
7
위세아이텍, '오징어 게임' 시즌2 제작발표사 '크리플루아'에 투자
-
8
[뉴스줌인]정부전용 AI 플랫폼, 업무 효율성·대민 서비스 품질 높인다
-
9
2024 대한민국 교육혁신 박람회에서 AI 디지털교과서 체험하는 참관객
-
10
“K-드론 리더스 포럼 2025” 1월 17일 한국광고문화회관서 개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