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S컴퓨터시스템(대표 이종호)이 객체개념을 이용해 DB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JYS컴퓨터시스템이 한국은행 전산실 직원 최원석씨와 공동으로 개발한 오브젝트 BIOS"는 기존 DOS 환경의 DB프로그램이 갖고있는 검색의 불편함을 BIO S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국내에서는 유사 프로 그램이 상품 화된 적이 없다.
현재 DOS에서는 OS가 제공하는 기능이라고는 기껏해야 메모리 관리와 파일관리 정도이고, BIOS에서는 문자와 점의 처리만 지원하고 있어 각 SW는 그림.
소리.문서등의 기성 작품을 독자적으로 처리할 수 밖에 없어 업무용이나 교 육용 SW개발을 위한 환경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
이같은 점에 착안, 개발한 "오브젝트 BIOS"는 문자나 점을 처리 하는 기존의BIOS 개념을 넘어 데이터파일 자체를 독립된 객체로 취급, 이를 통째로 입출 력할 수 있게 해 준다. 따라서 WP.DB.온라인 통신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도중이라도 핫키를 누르면 문서.논문.그림.도면.음악 등 원하는 각종 데이터 파일을 보고 듣고 편집할 수 있다.
"오브젝트 BIOS"는 인사관리용 화상DB, 그림과 음악이 나오는 제품설명문,문 서검색시스템의 각 사진.음악.문서 등의 데이터를 모두 독립된 형태로 있게하고 어떤 SW에서든 마음대로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환경을 지원 한다. 또 문서. 화상. 통계 및 회계.음성.음악.사운드 등의 DB 분야를 비롯 교육용SW 및 프리젠테이션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화상 DB 분야의 경우 "오브젝트 BIOS" 와 그래픽 프로세서를 이용하면 일반BIOS에서 그림을 보여줄 수 있다.
그래픽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브리핑 및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일반 문서 작성하듯이 만들수 있다.
음성을 비롯한 오디오 데이터를 DB화해 관리할수 있으며 소리가 저장된 파일명만 넘겨주면 재생.복사.편집 등을 오브젝트 BIOS와 사운드 프로 세서가 처리한다.
SW 많이 본 뉴스
-
1
챗GPT 검색 개방…구글과 한판 승부
-
2
정부전용 AI 플랫폼 개발…새해 1분기 사업자 선정
-
3
“선관위 해킹 가능성과 해킹은 하늘과 땅 차이”…답답한 보안전문가들
-
4
“계엄·이태원 참사” 대형 이슈마다 활개…북한發 해킹공격 주의보
-
5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 새 지평 열 것”
-
6
韓 AI 로봇, 사우디 송유관 헤엄치며 이상 탐지한다
-
7
위세아이텍, '오징어 게임' 시즌2 제작발표사 '크리플루아'에 투자
-
8
[뉴스줌인]정부전용 AI 플랫폼, 업무 효율성·대민 서비스 품질 높인다
-
9
2024 대한민국 교육혁신 박람회에서 AI 디지털교과서 체험하는 참관객
-
10
“K-드론 리더스 포럼 2025” 1월 17일 한국광고문화회관서 개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