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유니시스(대표 조완해)가 금융기관의 전체업무를 하나의 시스팀으로 통합한 유닉스 환경의 3세대금융전산시스팀인 "어비스(URBIS)"를 개발, 금융시 스팀사업을 크게 강화한다.
14일한국 유니시스는 그동안 국내은행들이 금융시스팀을 입출금을 처리하는계정계와 고객관리를 수행하는 정보계, 자금이체 및 환거래등을 담당하는 대외계와 외환계 등으로 각각 분류해 따로 구축함으로써 상호데이터교환의 어려움은 물론 불필요한 중복투자를 하고 있어 이번에 이들 시스팀을 한데 통합 비용절감외에 금융기관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3세대금융종합시스팀을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시스팀은 영국유니시스가 개발한 긍융시스팀을 국내 금융실정에 맞도록1년간 4세대 언어 및 CASE툴인 "LINC Ⅱ"를 바탕으로 재설계한 것으로 계정 및 정보.외환계 등의 업무를 각각 별도의 모듈로 개발한 다음 이를 통합, 상호 정보를 교환하도록 설계했고 차후 시스팀수정이나 기능향상을 쉽게 할 수있다. 특히 이 시스팀은 온라인 리얼타임으로 입출금등의 업무를 처리하며 이와 동시에 회계처리등을 자동으로 수행, 중복적인 업무를 하나로 통합시켜 은행텔 러들의 업무처리시간을 단축시키고 기존의 금융단말기를 대신해 PC를 이용할수 있어 비용절감은 물론 금융서비스다양화에 기여할 수 있다.
또유닉스를 운용체계로 사용, 차후 시스팀증설이나 다른 회사의 제품에도 탑재해 사용할 수 있고 모듈화설계로 필요한 업무만을 구입해 금융전산시스 팀을 단계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한국유니시스는이미 국내 H금융기관과 이 시스팀의 공급계약을 추진중에 있다.
SW 많이 본 뉴스
-
1
“해킹 취약점 잡아라”…정부, 화이트햇 해커 전면 내세운다
-
2
업스테이지 中 AI 표절 논란 일단락…“기술 원천 넘어 사용성 논의로 이어져야”
-
3
현대차,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 차세대 모델 공개
-
4
네이버, '독자 AI' 中 큐원 논란에 “100% 자체 기술에 외부 인코더 채택”
-
5
업스테이지, '독자 AI' 300B VLM 개발…뉴욕·스탠퍼드대 석학 합류
-
6
삼성SDS 컨소, 국가AI컴퓨팅센터 건립 예정지 '전남 솔라시도' 방문
-
7
아마존, AI 비서 웹서비스 '알렉사닷컴' 출시…챗GPT 잡는다
-
8
독자 AI 모델 1차 평가 시작…'전문가·AI 전문 사용자' 이원화
-
9
삼성SDS “올해 국내 기업 10곳 중 7곳 'AI 에이전트' 투자 확대할 것”
-
10
국세청, AI 대전환 마스터플랜 사업 추진…IT서비스 대기업 '촉각'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