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협동 조합중앙회(회장 원철희)가 전산종합시스팀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브레인 컨설팅(대표 박승오)와 최근 정식계약을 체결, 농산물유통전산시스팀구축작업에 착수했다고 14일 밝혔다.
농협의종합전산시스팀구축계획은 최근의 우루과이라운드파고에 대비, 농업 생산 및 판매.유통분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농협은이 사업을 추진하면서 각 지역 단위조합 본소에 마이크로급컴퓨터,각 지소 및 격지사업장에는 규모에 따라 중형급 또는 PC를 설치키로 하는 등 하 드웨어기본배치방침을 정했다.
농협은또 브레인측과의 계약에서 경기도 북파주농협관내지역을 시범 구역으로 설정, 늦어도 5개월이내에 시스팀설계서를 작성하고 9개월 이내에 시범적 용에 들어갈 방침이다.
우선모든 원장을 마이크로급 컴퓨터에 구축하고 필요에 따라 공판장.집하장 연쇄점.슈퍼.판매장 미곡종합처리장, 식품가공공장, 유류 취급소, 각 지소 의 컴퓨터에도 자체원장을 보유토록 한다는 것이다.
또지소컴퓨터들을 모뎀과 공중망으로 연결, 원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처리할수 있도록 꾸밀 계획이다.
그러나농협은 농협산하 수퍼마킷 및 연쇄점은 POS(판매시점정보관리)시스팀 이 설치된 경우에만 연결하여 데이터를 송수신하기로 했다.
SW 많이 본 뉴스
-
1
단독네이버 독자 AI 논란...“정부 '해외 파생 모델 사용불가' 사전안내 있었다”
-
2
“해킹 취약점 잡아라”…정부, 화이트햇 해커 전면 내세운다
-
3
SaaS부터 PaaS까지, 새해 클라우드 지원 예산 대폭 삭감
-
4
현대차,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 차세대 모델 공개
-
5
네이버, '독자 AI' 中 큐원 논란에 “100% 자체 기술에 외부 인코더 채택”
-
6
국내 첫 'AI 신뢰성 전문가' 나온다…민간 자격시험 첫 시행
-
7
구글, 애플 제치고 6년 만에 시총 2위 탈환…AI 경쟁력이 '희비' 갈랐다
-
8
업스테이지, '독자 AI' 300B VLM 개발…뉴욕·스탠퍼드대 석학 합류
-
9
삼성SDS, 구미에 60㎿ 'AI 데이터센터' 짓는다...2029년 가동
-
10
삼성SDS 컨소, 국가AI컴퓨팅센터 건립 예정지 '전남 솔라시도' 방문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