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 소프트(대표 유주한)가 PC에서 파일 및 디렉터리, DOS명령어 등을 쉽게관리할 수 있는 한국형 DOS유틸리티인 "피코커맨더(PICO COMMANDER)"를 개발 , 시판에 나선다.
이번에개발한 "피코커맨더"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미국 시맨텍사의 "노턴커맨더" 최신버전인 4.0의 모든 기능을 수용하고 각종 데이터베이스와 "?글". "하나" 등 워드프로세서의 데이터까지 DOS상태에서 즉시볼수 있다.
또?글의 데이터를 비롯한 각각의 파일에 주석을 달수 있고 이들 주석을 작 업창에 표시, 디렉 터리 및 파일을 쉽게 관리하도록 했으며 노턴커멘더에 익숙한 기존 사용자들을 위해 이와 동일한 핫키 및 메뉴를 지원, 혼돈을 방지 해 준다.
영문외에한글메뉴까지 처리하는등 두가지 기능을 제공해 영문환경에 익숙지않은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VT-220통신에뮬레이터기능을 지원, 별도의 통신프로그램없이 하이텔은 물론 호스트컴퓨터의 터미널로 사용할 수 있고, "COPY" "REN" "MD"등과 같은거의 모든 도스명령어를 핫키로 처리할 수 있다.
이와함께"PKZIP"이나 "LHA" "ARJ"등 압축파일내에 있는 각각의 파일을 작업 창에서 곧바로 보고 풀수 있으며, 이들중에서 필요한 파일만을 골라 복사, 삭제, 이동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이밖에"PCX" "BMP" "GIF" "JPEG"등 그래픽데이터를 2백56컬러로 보여 주며, 디렉터리이동기능, 주석편집기능, NCD트리기능 및 인쇄기능등을 지원한다.
SW 많이 본 뉴스
-
1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2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3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4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5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6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7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8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9
현대차, '아이오닉 9' 공개…“美서 80% 이상 판매 목표”
-
10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