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프랑스대사관이 2일부터 컴퓨터를 통해 일반인들이 프랑스와 유럽 관련도서 참고문헌목록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산하 대학.과학.기술자료센터(C EDUST)에 CD롬자료검색코너를 개설했다.
프랑스문화원3층에 마련된 이 CD롬자료검색코너에는 프랑스국립 지리원에서 제공하는 프랑스인구와 정치 및 사회경제관련 통계자료가 총망라돼 있다.
또지난 72년이후 등록된 박사학위논문 23만건을 비롯 인문.사회. 자연과학 및 의학 문헌 등은 물론 "악시스"(백과사전)등도 검색해 볼 수 있다.
유럽지역산업.관광정보로는 전 유럽지역의 철도.도로.항만등이 자세히 소개 된 유럽지도가 수록돼 있다.
이밖에이 CD롬코너에서는 프랑스 생활수준지표(메가스탓프랑스)와 유럽연합 12개국의 생활수준지표(CEE)자료 등도 찾아볼수 있다.
대사관의한 관계자는 이번 CD롬 자료검색코너 설치가 "본국정부의 해외 홍보프로그램 가운데 하나이며 한국인들도 이를 통해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자료들을 얻게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SW 많이 본 뉴스
-
1
“해킹 취약점 잡아라”…정부, 화이트햇 해커 전면 내세운다
-
2
업스테이지 中 AI 표절 논란 일단락…“기술 원천 넘어 사용성 논의로 이어져야”
-
3
현대차,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 차세대 모델 공개
-
4
네이버, '독자 AI' 中 큐원 논란에 “100% 자체 기술에 외부 인코더 채택”
-
5
업스테이지, '독자 AI' 300B VLM 개발…뉴욕·스탠퍼드대 석학 합류
-
6
삼성SDS 컨소, 국가AI컴퓨팅센터 건립 예정지 '전남 솔라시도' 방문
-
7
아마존, AI 비서 웹서비스 '알렉사닷컴' 출시…챗GPT 잡는다
-
8
독자 AI 모델 1차 평가 시작…'전문가·AI 전문 사용자' 이원화
-
9
삼성SDS “올해 국내 기업 10곳 중 7곳 'AI 에이전트' 투자 확대할 것”
-
10
국세청, AI 대전환 마스터플랜 사업 추진…IT서비스 대기업 '촉각'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