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렬처리 지원 RDBMS 첫 발표

인포믹스코리아가 엔진내부에서 병렬처리를 지원해주는 RDBMS(관계형 데이터 베이스 관리시스팀)를 발표했다.

인포믹스코리아(대표 이상일)는 이제까지 판매해온 자사의 RDBMS인 온라인 5.0의 소스 코드에 60만라인을 추가해 엔진내부에서 병렬기능을 지원하는 온라인 6.0 영문버전을 국내 최초로 내놓았으며 늦어도 올 3.4분기까지 한글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단일프로세서와SMP(대칭형 다중처리), 클러스터, MPP(대량병렬처리) 등에서병렬 기능을 제공하는 온라인 6.0은 CPU의 숫자를 늘려 병렬기능을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RDBMS의 엔진내부에서 병렬기능을 제공해준다.

인포믹스가 온라인 6.0에서 병렬처리를 위해 새롭게 지원하는 DSA(Dynamic Scalabl-e Archictecture ) 기법의 핵심은 엔진내부에 가상프로세서(Virtual Processor)를 두어 CPU를 나누어 사용하는 효과를 거두게 한다는 것.

또한가상프로세서를 이용해 업무를 다중 또는 병렬로 처리할 수 있고 가상 프로세서의 수를 임의로 조정해 작업을 하지 않는 CPU(idle CPU)를 효율적으로 관리, 시스팀자원을 완벽하게 해준다.

특히대용량의 배치 작업이나 의사결정을 위한 데이터처리에 있어서는 SQL문 장 이하의 명령 단위로 작업을 나누어 처리해 데이터의 병목현상을 줄일 수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