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토, 데이원컴퍼니와 AI·데이터 기반 직무 교육 협력

Photo Image
이정수 플리토 대표(왼쪽)와 이강민 데이원컴퍼니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사진촬영하고 있다. 플리토 제공

인공지능(AI) 데이터·솔루션 전문기업 플리토가 데이원컴퍼니와 AI·데이터 등 첨단산업 직무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고용노동부 주관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사업'으로 참여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실무 적합 훈련생 양성을 통한 우수 인재 취업 연계 강화 차원이다.

양사는 AI·데이터 직무 중심 교육과정 공동 개발·운영, 플리토 데이터베이스(DB) 인프라 구축·기술 자문 제공, 현장 프로젝트 기반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수료생 취업 지원 활성화 등에 협력한다.

플리토는 훈련생 교육에 필수인 각 교육 분야별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산업 데이터를 AI 학습에 적합하게 구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DB 운영·관리 전반에 기술 자문과 훈련생이 플리토의 데이터 솔루션을 활용, 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게 멘토링을 지원한다.

데이원컴퍼니는 참여 기업 직무 수요를 분석한 교육훈련 과정을 개발·운영하고 해당 사업 수료생에 장학금과 취업 지원 등을 제공한다.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결합해 훈련생이 산업 현장에 즉시 활용 가능한 전문 역량을 쌓을 수 있게 직무 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플리토의 데이터 전문성과 데이원컴퍼니 교육 경쟁력이 만나 실무 중심 K-디지털 트레이닝 협력 모델을 실현하게 돼 뜻깊다”며 “양사 협력으로 국가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수인 미래형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생태계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진 기자 trut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