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화와 지능화가 만나 개발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방법 공유
- 기업 사례와 실무 데모까지, 깃랩 듀오 에이전트 플랫폼의 모든 것

AI·DX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9월 16일(화) 오후 2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GitLab Duo Agent Platform, 당신의 DevOps를 넥스트 레벨로 이끌다” 웨비나를 진행한다.
깃랩은 소스 코드 관리부터 CI/CD, 보안까지 하나로 통합한 '데브섹옵스(DevSecOps) 플랫폼'으로 개발 효율을 향상하고 배포 속도를 높이며 안전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원한다. 최근에는 소프트웨어 개발 생명주기(Software Development Life Cycle, SDLC) 전반에 걸쳐 코드 제안, 테스트 생성, 취약점 해결 등의 강력한 AI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깃랩 듀오(GitLab Duo)'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웨비나는 '깃랩 듀오'에서 진일보해 자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에이전트(Agent)' 개념을 도입한 '깃랩 듀오 에이전트 플랫폼(GitLab Duo Agent Platform)'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대규모 다대다(Many-to-Many) 협업을 지원하는 등 개발을 지능화하고 맞춤화하는 '깃랩 듀오 에이전트 플랫폼'의 혁신 기능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다양한 기업의 활용 사례와 실무 기반의 주요 기능 데모 시연 등 '깃랩 듀오 에이전트 플랫폼'으로 개발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웨비나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플래티어 IDT 사업부문의 유인철 기획컨설팅팀 리더와 한재정 프로가 발표와 질의응답을 맡아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류성현 플래티어 DT기술본부장은 “에이전트 AI라는 아젠다에 주목하며, 이를 통해 개발 전 과정의 혁신을 도모하는 분들께 솔루션을 제시하는 유용한 웨비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설문 조사에 응하거나 상담 신청을 한 웨비나 참여자 등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636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플래티어 IDT 사업부문은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IT 인프라 구축, 교육, 코칭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깃랩 외에도 아틀라시안(Atlassian), 퍼포스(Perforce), 트라이센티스(Tricentis)의 한국 핵심 파트너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무신사 등 국내 주요 대기업의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디지털 전환 솔루션 공급 및 서비스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