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콘, 구글 APAC 파트너 이벤트 참석…글로벌 에듀테크 도약 발판 마련

Photo Image
버블콘

버블콘은 지난달 싱가포르 구글 본사에서 열린 GWS Banyan Legion APAC Partner Event에 구글의 초청을 받아 참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파트너사들이 모여 구글 워크스페이스 기반 혁신 사례와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는 자리로, 교육·IT 업계의 다양한 인사이트와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기회가 됐다.

버블콘은 이번 참석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지속적인 행보의 일환으로 삼고, 현지 파트너들과의 교류를 통해 해외 확장 전략에 필요한 가능성을 타진했다.

앞서 6월 버블콘은 학습데이터 통합 관리 서비스 'stlink'(에스티링크)와 학습 콘텐츠 연계 및 결과 분석 서비스 'stclass'(에스티클래스)를 구글 워크스페이스에 공식 론칭하며 구글 파트너로서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에서는 버블콘의 에스티링크가 1EdTech의 OneRoster 학생정보시스템(SIS) 표준 글로벌 인증을 받은 서비스임을 강조하며, 구글 클래스룸에서 에스티링크를 통해 성적을 학생 정보 시스템으로 직접 내보낼 수 있으며, 수업 및 명단 데이터를 간편하게 가져올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를 통해 교사가 학생 정보를 등록하는 즉시 학습여권이 발급되고, 성적 및 학습 이력이 국제 표준에 맞춰 체계적으로 관리된다. 또한, 국내외 다양한 에듀테크 서비스와의 상호운용성이 확보되어 데이터 관리의 효율성과 신뢰성이 향상된다.

버블콘 관계자는 “이번 구글 APAC 파트너 이벤트 참석은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기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이라며 “구글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표준화된 학습 데이터와 분석 기술을 전 세계 교육 현장에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버블콘은 앞으로도 국제 표준 기반의 서비스 개발과 해외 네트워크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OneRoster 표준과 학습분석 서비스를 결합한 차세대 에듀테크 솔루션으로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