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옴니원 CX·스마트안티피싱, ISMS 인증 획득

Photo Image

라온시큐어가 제공 중인 5개 서비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앞서 획득한 USIM스마트인증, 카드본인확인, USIM간편인증은 6년간 인증을 유지하고 있으며, 옴니원 CX와 스마트안티피싱은 신규 인증 획득이다.

ISMS 인증은 정보보호를 위해 조직이 수립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 기준에 적합한지를 검증하는 종합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다. 인증 획득을 위해선 관리 체계 수립 및 운영 16개, 보호대책 요구사항 64개 등 80개의 인증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옴니원 CX는 전자서명법 개정과 공인인증서 의무화 폐지 후 등장한 수많은 민간 인증 애플리케이션을 하나의 창에 모아주는 통합인증서비스다. 스마트안티피싱은 스마트폰에서 피싱 의심 데이터를 확보하고, 스미싱, 악성앱, 보이스피싱 등을 사전에 탐지해 차단하는 서비스로, 제휴 금융사 이상금융거래탐지 탐지 시스템(FDS)와 연동돼 피싱 사기를 예방한다.

윤원석 라온시큐어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는 “라온시큐어는 국가가 지정한 정보보호 전문서비스 기업으로, 이번 ISMS 인증 추가 획득을 통해 고객에게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