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편의성으로 주목받는 MI-MFT솔루션...시장 신뢰도 제고

모코엠시스(각자대표 김인수·윤영호)는 파일 전송에 특화된 'MI-MFT(Midas Integration-Managed File Transfer)' 솔루션이 최근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 제도인 'Good Software(이하 GS)'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SW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가품질인증제도다. GS인증을 획득한 SW는 행정 및 공공 정보화 사업 구축·운영에서 우선 도입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는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해 개발된 MI-MFT는 대용량 파일과 기업 내외부 파일들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전송할 수 있다. 특히 파일 전송 시 발생하는 시스템 부하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한 게 강점이다.
그 외에도 암호화된 파일 전송으로 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하고 파일 무결성을 보장함으로써 금융·공공부문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신뢰성과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기업 내부 시스템 간 연계를 통해 IT 업무 극대화와 최적화된 업무 서비스 구축을 지원한다.
연계솔루션업계에 따르면 연계와 통합 솔루션의 연평균 30% 이상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다수 기업이 MI-MFT 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며 업계에서도 솔루션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MI-MFT와 기존 자사 솔루션인 MI-ADV(Midas Integration Advanced)와 결합을 통해 금융·공공부문 부문 고객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인수 모코엠시스 대표는 “이번 GS인증 획득으로 MI-MFT의 신뢰도가 더욱 높아졌다”며, “금융·공공분야의 디지털 전환 요구에 맞춰 연계 및 통합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