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스타트업협의체, '성과공유회·IR 데모데이' 성황리 개최

Photo Image
호남권스타트업협의체는 17일 순천 마리나 컨벤션에서 '성과공유회 겸 투자유치 설명회(IR)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2월 발족한 호남권스타트업협의체는 17일 순천 마리나 컨벤션에서 '성과공유회 겸 투자유치 설명회(IR)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호남권스타트업협의체와 사단법인 전남벤처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전남동부사무소, 사단법인 전남여수산학융합원,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목포대학교 창업혁신센터, 광주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3.0사업단 등 주요 창업 기관이 후원해 열렸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전남엔젤투자클럽 소속의 창업투자전문컨설턴트, 변호사, 변리사, 회계사, 자금 전문가, 호남권엔젤허브센터장 및 전문 개인투자자들이 무료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여 스타트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이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의 창업과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조언과 정보를 전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투자 유치 기회를 위해 운영한 IR데모 프로그램에서는 서승용 뮤직몬스터 대표, 김병주 청연수산 대표, 정태영 스몰액션 대표가 투자자로부터 투자의향서를 받는 성과를 거뒀다. 이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향후 투자 유치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승주 호남권스타트업협의체 회장은 “이번 행사는 협의체 기업들과 창업 관련 기관, 투자자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투자 유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호남권스타트업협의체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내 창업 및 투자 유치 활성화를 목표로, 스타트업 성장의 기반을 조성하고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호남권 스타트업 생태계는 더욱 활기를 띄고 지역 경제와 창업 문화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순천=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