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프시스템이 경기도일자리재단에 공공기관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ALL#(올샵)'을 구축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도일자리재단 민간클라우드 기반 통합업무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난 12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을 통해 씨앤에프시스템 올샵을 구매했다.
이번 사업의 핵심은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업무 특성이 반영된 ERP를 구축하는 것이다.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민간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와 연계할 계획이다. 또 금융기관, e나라도움 등 내·외부시스템 등과 연계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게 목표다.
사업 총괄 수행은 씨앤에프시스템이며, NHN두레이 협업툴과 연계해 경기도일자리재단 사용자 의견이 충분히 반영된 기능 설계와 안정적 통합업무지원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사업을 수행한다.
이번 구축사업은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하고,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된 민간클라우드 기반 상용 소프트웨어(SW)로 정보 인프라를 구성해 정보시스템의 보안과 안정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업무 특수성을 고려해 관련 법령, 제·규정, 지침 등을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업무프로세스를 맞춤형으로 최적화시켜 통합업무시스템을 구축한다.
씨앤에프시스템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신규 시스템으로 인한 업무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상할 계획이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올샵 ERP 솔루션을 활용한 통합업무시스템 구축은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민간클라우드 활성화 정책에 부합된다”며 “디지털서비스몰 구매 방식으로 기관에서는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해져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제도적 뒷받침이 있어 원활한 사업 추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