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2024년 하반기 오프캠퍼스 성료... 포스텍과 게임 인재 양성

Photo Image
포스텍에서 진행된 '오프캠퍼스 결과물 발표회'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시프트업은 포스텍과 진행한 산학연계 프로그램 '2024 하반기 오프캠퍼스(Off-Campus)' 결과물 발표회를 성료했다고 6일 밝혔다.

오프캠퍼스는 포스텍의 우수 공학도들이 학교를 떠나 기업, 대학, 연구소 등에서 활동하며 비대면으로 학점을 이수하는 제도다. 시프트업은 작년 3월에 대한민국 최초로 포스텍과 오프캠퍼스 관련 MOU 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하반기 오프캠퍼스 결과물 발표회는 포스텍 C5 컨퍼런스 홀에서 진행됐다. 오프캠퍼스 결과물 발표회는 포스텍 IT융합공학과 학생들의 필수 교과목인 'IT융합설계'에서 선정한 주제에 대한 연구활동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다. 이동기 시프트업 최고 기술 책임자(CTO)와 이성수 프로그래밍 그룹장 등 기업 현직자 멘토 참관 아래 진행됐다.

시프트업에서 2024년 하반기 오프캠퍼스를 진행한 김대환 학생의 연구 발표 주제는 '디지털 카드 게임의 자동 게임 밸런스 측정 : Automated Game Balance Measurement For Digital Card Game'이다.

'게임 밸런스 테스트'는 게임의 흥행과 운영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만 서비스와 관련된 요소들을 사전에 모두 고려하기 어렵다. 대량의 테스트를 사람이 직접 수행할 경우 높은 비용이 발생한다는 문제점 또한 가지고 있다.


온라인 뉴스팀 et@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