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2025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안전시스템공학부 건설시스템공학전공 신설…10개 학부·36개 학과 모집 시작
디지털 신기술 접목·산업트렌드 선도…매년 이색 학과 개설

Photo Image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내년 1월 16일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서는 새롭게 신설된 안전시스템공학부의 건설시스템공학전공을 포함해 10개 학부, 36개 학과전공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서울디지털대는 건설시스템공학전공을 신설했다. 안전시스템공학부의 건설시스템공학전공은 건물, 도로, 철도, 수자원, 상하수도, 지반기초 등 다양한 사회기반 시설을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친환경적으로 설계, 시공, 유지 관리할 수 있으며, 제반 지식을 함양하는 건설공학 기술인을 양성한다.

특히 건설산업 분야의 전문성이 풍부한 교수진을 초빙해 건설 전반에 걸쳐 기본 이론과 실무 능력이 뛰어난 전문 교수진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한다.

건설시스템공학전공 교육과정은 건설산업계에서 발생하는 토목 7과목, 건축 7과목, 건설안전 6과목, 공통 8과목으로 구성돼 폭넓게 공부할 수 있다.

토목분야 교과목은 △응용역학 △측량학 △토질 및 기초공학 △수리학 및 수문학 △상하수도공학 △토목시공학 △철근콘크리트로 7과목이다.

건축분야 교과목은 △건축학개론 △건축관계법규 △건축계획 △건축설비 △건축시공학 △건축구조 △건축시공실무로 7과목이다.

건설안전분야 교과목은 △산업안전개론 △산업안전심리학 △건설안전실무 △건설안전관리론 △인간공학개론 △재난관리론으로 6과목이다.

공통과목은 △구조역학 △강구조공학 △건설재료학 △건설적산 △스마트안전관리 △건설구조물설계 △건설BIM △스마트건설로 8과목이다.

아울러 자격증 특강, 동아리 모임을 통한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으며, 미래 스마트건설 산업을 이끌 각 전공 분야와 첨단 건설 기술 간 융·복합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IT, 안전기술, 스마트 건설 등의 4차 산업혁명 융합 교과목을 개설하여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는 능동적 건설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과 관계없이 가능하다. 편입학 지원은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며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 등은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의 국가장학금 신청자는 추가 수혜가 가능하다.

한편, 입학지원서는 스마트폰 또는 PC로 입학지원서를 접수한다. 모집 관련 제출 서류와 전형료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 전화, 카카오톡 '서울디지털대학교' 1:1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