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테스트 장비 공급업체 아드반테스트는 V93000 엑사(EXA) 스케일 플랫폼용 '웨이브 스케일 RF20ex'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고객은 새 제품을 통해 단일 장치만을 사용해 거의 모든 유형의 무선 주파수(RF) 디바이스를 테스트할 수 있다. 기존 V93000 웨이브 스케일 RF 솔루션 대비 강화한 성능을 지원한다. 기존 대비 두배 확장된 RF포트, 100㎒~20㎓에 달하는 주파수 범위를 보장한다. 업계 최고 사양의 2㎓ 대역폭을 통해 최적화한 주파수와 대역폭 커버리지를 지원한다. 5G, 와이파이7, 초광대역(UWB) 지원 기능도 갖췄다.
랄프 스토펠스 아드반테스트 V93000 제품 부서 임원 겸 사업부 매니저는 “반도체가 고성능, 기술 융합, 복잡성을 향해 계속 발전함에 따라 보다 광범위하고 통합된 테스트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새로운 웨이브 스케일 RF20ex는 모든 표준의 RF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통합된 단일 카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더욱 까다로운 테스트가 요구되는 새로운 등급의 디바이스를 ATE에서 지원하는 동시에 보다 높은 수준의 멀티사이트 테스트와 더 낮은 테스트 비용(CoT)을 실현한다.
스토펠스 임원은 “제품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개선하는 동시에 구성을 간소화해 전체 RF 시장을 포괄할 수 있으며, 향후 출시될 와이파이8 및 6G 디바이스 세대도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