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머스, 어린이 '전통김치 만들기 KIT' 출시

풀무원푸드머스는 영유아 맞춤형 전문 브랜드 '풀스키즈'가 어린이들의 김장문화 체험을 돕는 '전통김치 만들기 KIT' 3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Photo Image
풀스키즈 전통김치 만들기 KIT. [자료:풀무원]

전통김치 만들기 KIT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체험 가능한 제품이다. 올해는 단호박백나박김치, 홍시깍두기, 신선아삭김치 3종으로 구성됐다.

'단호박백나박김치 만들기 KIT'는 국내산 배추를 국내산 소금으로 절인 후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은 절임배추와 무, 당근이 함께 담긴 백나박에 단호박을 곁들인 제품이다. 단호박의 은은한 단맛과 노란빛을 더해, 김치의 매운맛이 부담스러운 아이들에게 제격이다.

'홍시깍두기 만들기 KIT'는 김치 양념소에 국내산 순한맛 고춧가루를 사용해 맵기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국내산 소금으로 절인 국내산 무와 국내산 홍시로 맛을 내 추가로 맵기를 조절했다.

'신선아삭김치 만들기 KIT'는 국내산 소금으로 절인 국내산 절임배추와 국내산 순한맛 고춧가루에 토마토를 넣어 매운맛을 중화한 양념소로 구성했다.

이번 전통김치 만들기 KIT는 단순 체험 이상으로 어린이들이 우리나라 전통 문화인 김치와 김장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식품조리과학회와 협업해 교육계획안을 개발했다. 또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오감과 창의성을 키우고, 친구들과 함께 김장 체험을 진행하면서 사회적 관계 형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세부 내용을 구성했다.

풀무원푸드머스 관계자는 “김장 문화의 접근성이 낮아지고 있는 흐름 속, 아이들이 김장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게 돕고자 이번 전통김치 만들기 KIT를 선보인다”라며 “아이들이 김치와 더 친숙해지고 한국의 대표 문화인 김장 문화를 계승해 나갈 수 있도록 키즈 김치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