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어AX, 소방청과 '소방안전 빅데이터 다운로드 이벤트'…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 홍보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스피어AX(대표 박윤하)가 소방청(청장 허석곤)과 함께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을 알리기 위해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빅데이터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데이터 마켓을 통해 무료 데이터를 10건 이상 구매하고 다운로드를 받은 회원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Photo Image

스피어AX와 소방청은 소방안전 및 관련 산업에 생산·유통되는 대용량의 다양한 데이터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했다.

국민의 긴급 재난상황 파악과 대응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소방기술 및 용품 정보 제공으로 소방산업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특히 화학재난정보센터, 스마트시티정보센터, 소방산업정보센터, 재난보험정보센터, IoT기술정보센터 등이 개방 데이터를 통해 데이터 유통 및 거래 확산 촉진을 위한 데이터 거래소로도 운영된다.

스피어AX 관계자는 “향후 해당 플랫폼 활성화를 통해 소방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 증가와 함께 대형화 되어가고 있는 각종 사고와 재난의 효율적 대응은 물론 관련 산업의 진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