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명수, 이하 KBIOHealth)은 오는 7일~9일 서울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열리는 2024년도 제64회 대한의용생체공학회 추계학술대회(이하 학술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KBIOHealth는 CRDMO(위탁 연구·개발·제조·생산)을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재단이 보유한 의료기기 개발 지원기술을 소개하고 의료기기 개발 업체가 가진 제품화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상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KBIOHealth는 '병원-기업 협력 공동사업화기반 수요연계형 기술개발사업'참여기관의 지원성과를 홍보하고 제품에 대한 개별성과도 설명한다. 이를 통해 수요기업 제품의 완성도를 공유하며 산업화에 한발짝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명수 이사장은 “이번 2024 대한의용생체공학회 추계학술대회 참가를 통해 KBIOHealth의 역할과 역량에 대해 홍보하여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이 국가 인프라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업의 아이디어가 상품화되는 그날까지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한의용생체공학회는 1979년에 창립돼 45주년을 맞이한 의공학 분야의 국내 최대학회로 KBIOHealth는 2014년부터 줄곧 학술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