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크리에이터진흥협회, 대만·베트남·홍콩의 기업과 MOU 체결

Photo Image

글로벌 확장과 ONP 활성화 가속화

한국크리에이터진흥협회(이사장 박인수) 산하 저널인뉴스는 최근 대만, 베트남, 홍콩과 상호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글로벌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MOU는 지난 22일부터 27일까지 동남아 전역을 걸쳐 방문하며 이뤄졌다. MOU 체결은 대만의 파노라마 여행사, 베트남 VK Develop Investment JSC, Gongbeon-Yeogmuyeoghoesa(ju) Vietnam uilyobu, 홍콩 SYS VANLIFE SFHENZHNE SYSVAN LIFE HEALTH TECHNOLOGY 등과 맺었다. 협회는 이번 MOU를 통해 각국에서 인적 자원을 활용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것이 목적이다.

박인수 한국크리에이터진흥협회 이사장은 “한국의 창의적 콘텐츠와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협회의 주요 목표”라며 “대만, 베트남, 홍콩을 시작으로 더 넓은 국제무대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Photo Image

박 이사장은 또 “단순한 비즈니스 확장을 넘어 각국의 문화와 경제적 특성에 맞는 맞춤형 협력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상호 이익을 극대화하고 더 나아가 한국과 아시아 국가 간의 문화적, 경제적 교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저널인뉴스가 추구하는 기사 작성과 기사 소비에서 수익이 발생하는 ONP(Open News Platform)의 글로벌 확장에 있다. 협회 관계자는 “누구나 뉴스를 쉽게 접하지만, 공론을 만들기에는 역부족이다”면서 “플랫폼에서 상호 자신의 의견을 내면서 상호 이해와 협의가 가능하게 만들며 공론의 장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협회가 발행하는 JSETCOIN이 시장경제에 영향을 받지 않아 언론사가 경제적으로 자유로울 수 있다”면서 “디지털 자산을 통해 기사 작성자와 소비자의 상호 수익이 될 수 있다. 협회 발행 JSETCOIN은 다양한 MOU를 통해 각국 현지 파트너와 협력을 기반으로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