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의 자회사이자 생성형 AI 서버 및 고급 냉각 기술 분야의 업계 리더인 Giga Computing은 NVIDIA HGX™ H200 시스템을 사용하여 친환경 데이터 센터를 발전시키기 위해 직접 액체 냉각(DLC) 기술을 지원하는 새로운 플래그십 GIGABYTE G593 시리즈 서버를 발표했다.
DLC 기술이 많은 데이터 센터에 필수가 됨에 따라 GIGABYTE는 CoolIT Systems에서 만든 콜드 플레이트와 함께 GPU 및 CPU 기술을 위한 새로운 DLC 솔루션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다.
GPU 중심의 G593 시리즈는 8개 GPU 베이스보드를 수용하도록 맞춤 설계되었으며 그 설계는 공기 및 액체 냉각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 컴팩트한 5U 섀시는 쉽게 확장 가능한 특성으로 업계를 선도하며 단일 랙에 최대 64개 GPU를 장착하고 100kW의 IT 하드웨어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IT 하드웨어를 통합하고 결과적으로 데이터 센터 설치 공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DLC용 G593 시리즈 서버는 더 높은 에너지 효율성에 대한 고객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개발되었다. 액체는 공기보다 열 전도율이 높기 때문에 뜨거운 구성 요소에서 열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낮은 작동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물과 열교환기를 사용함으로써 데이터 센터의 전체 에너지 소비가 줄어든다.
GIGABYTE는 이제 NVIDIA HGX™ H200 및 NVIDIA HGX™ H100 플랫폼용 G593 시리즈의 공랭식 버전과 DLC 버전을 모두 출시했다. 또한 언급된 모든 NVIDIA HGX™ 플랫폼의 랙 스케일 배포를 위해 이미 256개의 NVIDIA H100 Tensor Core GPU로 완전한 슈퍼클러스터를 구축할 수 있는 GIGAPOD를 출시했다.
해당 솔루션은 DLC 서버의 경우 4개의 랙에 각각 8개의 G593 서버가 채워진 5개의 랙으로 구성되었다. 공랭의 경우 9개 랙 솔루션은 동일한 32개의 G593 서버를 수용할 수 있다. NVIDIA® NVLink® 및 NVIDIA® NVSwitch™를 사용하여 뛰어난 상호 연결성을 달성 하고 시스템은 NVIDIA Quantum-2 InfiniBand 네트워킹과 페어링되어 클러스터의 노드 간 상호 연결된다.
아울러 생성 AI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배포를 가속화하는 엔드투엔드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인 NVIDIA AI Enterprise가 포함된다. 완전한 클러스터를 사용하면 대규모 모델 학습, 과학적 시뮬레이션 등을 처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Vincent Wang Giga Computing 영업 부사장은 “NVIDIA HGX™ H200 시스템을 사용하여 뛰어난 AI 확장 GIGABYTE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NVIDIA AI Enterprise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사용하여 배포부터 소프트웨어 스택까지 AI 데이터 센터 인프라 서비스의 모든 측면을 다룰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Kaustubh Sanghani NVIDIA GPU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은 “NVIDIA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기가바이트 G593 시리즈 서버는 직접 액체 냉각 시스템을 통합, 에너지 효율성과 성능 확장성을 개선하여 복잡한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성능 표준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