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대학원생, 'IMID 2024'에서 'KIDS 어워드 금상'

포스텍(POSTECH)은 화학공학과 대학원 통합과정 임준형 씨(지도교수 김영기 교수)가 최근 제주에서 열린 '국제정보디스플레이 학술대회(IMID) 2024'에서 'KIDS 어워드 금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Photo Image
IMID 2024에서 'KIDS 어워드 금상'을 수상한 포스텍 화학공학과 대학원 통합과정 임준형 씨

IMID는 2001년부터 개최된 세계 3대 정보디스플레이 학회 중 하나다. 정보디스플레이 분야의 최신 지식을 공유하는 연례 학술행사다. 'KIDS 어워드'는 이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1000여편의 논문 가운데 우수한 6편(금·은·동 각 2편)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상금은 LG디스플레이와 삼성디스플레이가 지원한다.

금상을 수상한 임준형 씨는 디스플레이 반도체의 차세대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페로브스카이트(perovskite) 연구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연구는 액정 용매를 이용해 페로브스카이트 결정 성장과 광전자 특성을 정밀하게 제어하는 방법을 제안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혁신의 가능성을 열 것으로 산업계와 학계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IMID 2024'는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KIDS)와 미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가 공동 주관했으며, 전 세계 18개국에서 2300여 명이 참석했다.

포항=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