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하락장 속 급등하는 토큰증권株…법제화 기대감에 핑거 16%↑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미국 경기 침체 우려로 국내 주식시장 역시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토큰증권 법제화 기대감으로 토큰증권 관련주는 급등하고 있다.

4일 오전 11시 3분 기준 핑거(163730)는 전 거래일 대비 16.20% 상승한 9970원에, 갤럭시아에스엠(011420)은 6.94% 상승한 2850원에, 한화투자증권(003530)은 2.88% 상승한 3570원에 각각 거래되고 있다.

핑거는 토큰증권발행(STO)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갤럭시아에스엠은 STO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이쓴ㄴ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묶였다.

한화투자증권 지난 2019년 싱가포르 STO 거래소 운영사 '캡브릿지'에 투자하는 등 STO 관련 사업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과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토큰증권 활성화를 위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김 의원은 내주 토큰증권 법제화를 위한 법안 발의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민 의원 역시 토큰증권 발행과 유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법안을 발의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STO 법제화에 대한 기대감이 다시 높아지면서 관련주에 매수세가 쏠리고 있는 모양새다.

#핑거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24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