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기업 비브스튜디오스는 자사 체험형 AI 포토 솔루션 '플레이온(PLAY ON)'이 '까웨 하우스 한남' 팝업스토어 및 얼짱 남산타워점에 새롭게 입점했다고 28일 밝혔다.
플레이온은 AI 기술로 이용자가 자신의 모습을 캐릭터로 만들거나 다양한 모습으로 변환할 수 있도록 한 포토부스 형태의 솔루션이다. 만화 그림체로 사용자의 모습을 변환하는 '플레이툰'과 다양한 성별과 직업으로 프로필을 찍을 수 있는 'AI 프로필' 등의 촬영 모드를 제공한다.
비브스튜디오스는 까웨 하우스 한남에서 이용자가 직접 까웨 의류를 착용하고 브랜드와 어울리는 네컷 웹툰을 제작할 수 있도록 까웨 의류 색상과 브랜드 컨셉에 어울리는 테마 배경을 플레이온에 추가했다. 또한, 브랜드 스토어에 입점하는 기기에 배경합성과 말풍선을 삽입해 웹툰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이를 통해 스토리를 만들어 쉽고 재미있게 웹툰을 만들어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얼짱 남산타워점에 플레이온을 새롭게 오픈한다. 미소포토, 얼짱 홍대점, 성수 메가박스, 메타그라운드 등 기존 설치된 포토부스 내에 크로마키 배경을 순차적으로 설치하여,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배수용 비브스튜디오스 솔루션기획본부 팀장은 “많은 고객들이 AI 포토부스 플레이온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비브스튜디오스가 많은 곳에 입점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웹툰 기능 추가에 이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고 재밌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