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인공지능(AI) 회사 코어라인소프트가 최근 정보보안 경영시스템인 ISO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국제 규격으로 정보보호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 인증이다. 인증 심사 과정은 정보보호를 위한 경영진과 구성원의 인식 등을 포함한 정보보호 정책과 조직, 자산 관리 및 접근 통제 등 4개 영역에서 93개 세부 점검 항목을 진단한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의료 데이터의 민감성을 고려할 때, 주요 파트너들과의 협력에 있어 더욱 신뢰를 얻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혜이 코어라인소프트 규제혁신부 이사는 “인증으로 대내외 정보보안 신뢰성 향상과 기업 이미지 제고될 것”이라며 “글로벌 공통은 물론 국가별 규제와 인증을 엄격히 충족하며, 기업의 신뢰성과 품질 안전성을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어라인소프트는 2017년부터 8년 연속 국가폐암검진 판독지원 및 질관리 솔루션을 단독으로 공급하고 있다. 유럽연합(EU)이 주관하고 유럽 5개국이 참여하는 유럽 폐암검진 프로젝트(4ITLR), 독일 폐암검진 프로젝트(HANSE), 이탈리아 폐암검진 프로젝트(ILSP) 등의 솔루션 공급자로 선정된 바 있다.
송혜영 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