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KCP, 자원절약 '리필스테이션' 행사 개최

Photo Image
KCP

NHN KCP(대표 박준석)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사내 리필 스테이션 운영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리필 스테이션은 NHN이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2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행사다. 소비자가 빈 용기를 지참해 원하는 상품을 담고 무게만큼의 비용을 지불해 1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나가도록 하는 친환경 매장이다. 지난 7월 23일부터 26일까지 총 4일간 NHN KCP 구로 사옥에서 열렸다 .

이번에는 NHN KCP, NHN 여행박사, NHN 커머스, NHN 위투, 링크 등 NHN 계열사와 NHN KCP 자회사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가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이 직접 준비한 공병에 뷰티&라이프 브랜드 아로마티카의 유칼립투스 샴푸, 바디워시 등을 리필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공병 재활용을 통해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줄이고 자원 순환과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NHN KCP에 따르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 기간 종료 전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됐으며 생수병 300ml 기준 총 1700여개 분량의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 효과를 거뒀다.

NHN KCP 관계자는 “제로 웨이스트 실천에 관심을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 dudu@etnews.com